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물 관련 기술 사내벤처 데모데이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물 관련 기술 사내벤처 데모데이 개최
김예현 2019-11-06 조회수 297

한국수자원공사, 물 관련 기술 사내벤처 데모데이 개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물 관련 기술 사내벤처 데모데이 개최

 ◇ 11월 8일, 5개 사내벤처팀이 참여하여 사업모델 소개
 ◇ 투자기관과 연계를 통한 성장동력 확보 기회 마련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11월 8일 오후3시 대전시 유성구 소재 플랜아이 아로파 대강당에서 ‘제1회 한국수자원공사 사내벤처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 데모데이(Demo-day): 초기 스타트업 기업이 사업모델과 아이템을 소개하는 행사

 ○ 본 행사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사내벤처팀을 비롯하여 환경부, 연구개발 특구진흥재단, 10여개의 투자기관 등이 참석한다.

□ 이날 참여하는 5개 사내벤처팀은 물관리 업무를 수행 하면서 발견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개발하고 있는 제품 등을 발표하고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을 거쳐 투자기관의 사업성 검증을 받는다.

 ○ 각 팀이 발표하는 사업내용은 ▲‘세종강우’팀의 지능형 강수량 측정시스템, ▲‘워터제네시스’팀의 개인용 컵?텀블러 살균세척기 ▲‘서지텍’팀의 고정확도 피뢰설비 진단장비 ▲‘펌프케어’팀의 대형펌프 에너지 절감장치 ▲‘위플랫’팀의 지능형 누수관리 플랫폼 서비스 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직원들의 참신한 혁신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물산업 분야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지난해 사내벤처 제도를 도입하였고, 올해 연말 설립요건을 갖춘 사내벤처팀이 연구소기업* 형태로 창업을 할 예정이다.
  * 연구소기업: 연구개발특구의육성에관한특별법에 의거 공공기관의 기술을 직접 사업화하기 위하여 설립된 기업

□ 김만재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플랫폼센터장은 “지속적인 사내벤처 출범을 목표로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며, 사내벤처가 성장하여 새로운 물 환경 산업 시장 개척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혁신성장에 앞장 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김예현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