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내년 예산안에 국민 뜻 반영한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내년 예산안에 국민 뜻 반영한다
김예현 2019-05-02 조회수 956

한국수자원공사 내년 예산안에 국민 뜻 반영한다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내년 예산안에 국민 뜻 반영한다

 ◇ 국민이 직접 물 관련 사업제안과 예산 편성에 참여하는   ‘국민참여예산제’ 시행
 ◇ 국가 물관리 공감대 확산과 예산 운영 투명성 강화 전망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정부혁신 과제인 ‘참여를 통한 문제해결’을 선도하기 위해 국민이 직접 물 관련 사업제안과 예산 편성 과정에 참여하는 ‘국민참여예산제’를 시행한다.

□ 이를 위해,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국수자원공사 대표 누리집(www.kwater.or.kr)과 우편접수를 통해 대국민 사업제안을 공모한다.

  ※ 접수처: 우편(대전 대덕구 신탄진로 200, 한국수자원공사 기획조정실 국민참여예산제 담당자 앞) 또는 전자우편: kwaterbudget@kwater.or.kr

 ○ 공모 분야는 ▲전국 또는 유역 단위의 물 문제 해결을 위한 ‘물 환경’, ▲시도 단위의 물 문제를 위한 ‘지역 물 협업’, ▲국민 물 복지와 교육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 댐과 수도 시설의 지역주민 활용 방안 등을 위한 ‘물 생활 밀착형’ 사업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업제안에 대해 적격성을 검토하고, 국민과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참여예산심의위원회’를 구성해 10월 중 사업을 확정한다. 이후 올해 12월 중 이사회 의결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국민참여예산제’ 시행을 통해 국가 물관리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예산 운영의 투명성을 높여 국민 주도의 물관리 혁신을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해 국민참여예산제를 시범 운영하며 취약계층 가정의 부엌과 욕실과 같은 ‘물 사용 환경 개선’ 등에 약 11억 원의 예산을 반영한 바 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국민의 뜻과 생활 속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여 국가 물관리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끌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김예현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