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94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2016년 제2회 Focus View Script

  뒤늦게 시작된 한파의 기세가 여간 매서운 게 아닙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 곳곳이 얼어붙고 있습니다. 이상기후 탓인지 단지 한 때의 추위일 뿐인지는 알기 어렵지만, 분명한 사실은 이 혹한을 이겨내야만 꽃피는 봄날을 맞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웃음과 용기를 당부 드리며, 이번 주 Focus View를 시작합니다. 


□ 테마파크사업단 사무소 개소
송산 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사업 본격 추진을 위한 테마파크사업단이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는 최계운 사장과 노동조합 부위원장 등이 참석해 역사적인 첫 출발을 함께 기뻐하고 격려했습니다. 사업단은 앞으로 국내외 투자자 유치, 특수목적 법인의 설립과 운영,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한 민관 간 허브 역할 등의 일을 하게 됩니다. 정부와 기업의 긴밀한 협조 속에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막대한 파급효과를 발휘하는 그날을 기대합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최계운 사장, 제1회 환경경영인상 수상
최계운 사장이 한국환경경영학회 「제1회 환경경영인상」 수상자로 뽑혀 지난 15일 상을 받았습니다. 이 상은 환경리더 가운데 국가 환경경영 확산에 크게 기여한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최사장은 스마트 물 관리 이니셔티브 국내외 제시 및 주도, 스마트 워터시티 사업을 통한 획기적인 수돗물 직접 음용률 향상, 미급수지역 광역상수도 직접공급 등 국민 물 복지 실현, 세계 물 포럼과 아시아 물 협의체 등을 통한 글로벌 물 문제 해결 주도 등의 공로로 이 상을 받았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2016 ‘전사 통합물관리 활성화추진단’ Kick-off 회의
2016년 ‘전사 통합물관리 활성화추진단’ Kick-off 회의가 지난 25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CEO를 비롯해 수자원사업본부장, 지역본부장, 관련 부서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회의에서는 금년도 통합물관리 정착 및 확산을 위한 슬로건을 선포하고 세부 실행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토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최계운 사장은 IWRM의 정착과 확산으로 100년 K-water의 초석을 다져야 한다며, 통합물관리 新사업모델 발굴 등 구체적 성과도출을 당부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봉화수도관리단 방문
최계운 사장은 지난 18일 칼바람 속에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에 있는 ‘봉화수도관리단’을 찾아, 추위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수돗물 공급에 여념이 없는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특히, 단기간에 유수율  64%를 달성한 것을 축하하며, 대민 서비스의 최접점에서 일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역할과 책임을 다해 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또한, 지역의 공감과 지지 속에 댐 사업 등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수도관리단과 댐건설단의 긴밀한 협업을 당부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구정을 앞둔 2016년의 첫 달이 퍽이나 춥습니다. 그렇지만 희망이 강물처럼 흐르고 기대가 들꽃처럼 만발한 세상을 향해 더욱 열심히 달리다보면, 이 정도 추위야 금세 떨쳐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멋진 당신을 언제나 응원한다는 말씀을 드리며, 이번 주 Focus View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