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93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2016년 제1회 Focus View Script

  새해가 밝았습니다. 불과 십여 일 전까지만 해도 ‘미래’였던 2016년은 이제 ‘현재’가 되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새로운 희망을 향해 새로운 자세로 새롭게 나아가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붉은 원숭이의 해! K-water 가족 모두의 영광과 웃음을 기원하며, 이번 주 Focus View를 시작합니다. 


□ 2016년, 그 힘찬 출발!
지난 1월 4일, K-water는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갖고 2016년을 힘차게 시작했습니다. 최계운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창립 50년 글로벌 리딩 기업 도약’의 포부를 밝히는 한편, 금년에는 ‘물 재해 대응 및 물 복지 실현’, ‘물 관리 혁신과 Soft Power 강화 등을 통한 세계 물 산업 어젠다 선도’, ‘신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새로운 물의 가치 창출’, ‘지속적 혁신을 통한 국민신뢰 향상’, ‘조직문화 혁신’ 등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날 시무식은 지역 예술단의 큰 북 공연, 신입사원 희망메시지 영상, 신년사에 대한 PPT 지원 등 기발하고 창의적인 내용으로 꾸며져, 내일과 세계를 향해 새롭게 전진하고 있는 K-water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물 정보 포털 「MY Water」 론칭!
국내외 물 정보를 통합해 국민과 고객의 눈높이와 필요에 맞춰 제공하는 대국민 물 정보 포털 서비스 「My Water」 론칭 행사가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63스퀘어 그랜드볼룸에서 열렸습니다.

My Water는 빅데이터와 GIS를 기반으로 하는 물 정보 포털로, 누구나 쉽게 접속해 자기 집 수돗물의 수원지, 생산 정수장, 공급경로, 구간별 수질 등의 여러 물 관련 정보를 알아보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계운 사장은 ‘폭 넓고 신뢰도 높은 국내외 물 정보의 제공 등을 통해 My Water를 세계를 아우르는 물 정보의 허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보령다목적댐 수상태양광 발전소 상업발전 개시
보령댐 수상태양광발전소가 지난 4일 마침내 상업발전을 시작했습니다. K-water에서 가장 규모가 큰 보령댐 수상태양광 발전소는 연간 2.8GWh(기가와트아우어)의 청정에너지를 생산하며, 국가 온실가스 감축 효과는 CO2 1,300t이나 됩니다. 특히, 댐내 설치와 관련한 규제를 정부부처와의 협업을 통해 해결함으로써, 규제개선 모범사례로 손꼽힙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동화권관리단 방문
최계운 사장은 2016년 첫 번째 현장직원과의 대화를 동화권관리단에서 시작했습니다. 지난 5일 전북 장수군 번암면의 관리단을 찾은 최계운 사장은 직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새해 덕담을 건네는 한편, 오지사업장 처우개선을 비롯한 관심사에 대해 폭넓고 진지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특히, K-water가 물에 관해서만은 국민과 고객이 가장 믿고 찾는 119가 되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고 또 당부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겨울이 깊었지만 아직 많은 눈도 매서운 한파도 없습니다. 따뜻한 겨울을 좋아해야 할지, 이상기후를 걱정해야 할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정답은 더욱 꼼꼼한 물 관리와 어떠한 상황도 이겨낼 수 있는 과학적인 대비의 중간 어디쯤에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건강관리를 당부 드리며, 이번 주 Focus View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