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프닝 새롭게 인사드립니다. 물의날 특집 포커스뷰 진행을 맡은 아나운서 김가령입니다. 3월 22일, 오늘은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입니다. ‘물,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라는 주제로 세계 각지에서 물의 날 기념 행사가 열리는데요, 그중에서도 우리나라의 기념식이 열리는 대구 EXCO 현장에 나와있습니다. 물의 날 특집 포커스 뷰 시작하겠습니다.
<행사 현장스케치>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대구 EXCO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박천규 환경부 차관,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세계 물의 날의 의미를 기리는 기념행사와 워터타악 퍼포먼스, 창작무용 등이 펼쳐졌으며, 세계 물의 날 주제영상도 상영되었습니다.
이번 행사가 ‘물,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라는 주제에 맞게, 모두가 누리는 물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인터뷰> 대상자 : 맑은물운영처 김현주 과장 (or 김지한 대리) 한편 K-water는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와 같은 장소에서 열린 Water Korea 2019 행사에도 참여하여 물순환 자전거 체험 등 흥미로운 콘텐츠가 가득한 K-water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홍보관 운영을 담당하는 맑은물운영처 김현주 과장님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과장님, 포커스뷰 진행을 맡은 김가령입니다~~ (간단한 인사)
Q1) 부서 이름이 특이한데요, 맑은물운영처는 무엇을 하는 곳인지요?
Q2) 올해 K-water 부스에서 특히 자랑하고 싶으신 점이 있다면?
Q3) 세계 물의 날은 어떤 날이라고 생각하시나요?
Q4) 올해 2019년은 물관리일원화의 원년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K-water의 역할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대상자 : 방문객 (방문객은 인터뷰후 간단한 기념품 지급) 안녕하세요 K-water 사내뉴스 Q1) 오늘이 세계 물의 날인데요, 물 하면 떠오르는 말은?
Q2) K-water 부스 보시니 어떤 것 같으세요?
<단신> □ 영산강 2차 급수체계 준공행사 지난 3월 7일 장성군민회관에서, 영산강 2차 급수체계 조정사업 준공행사가 열렸습니다. 2015년부터 시작한 이번 사업이 준공되어 하루 2만 9천톤의 주암댐 물을 광주광역시 등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찾아가는 사회공헌 물사랑 나눔단 워크숍 K-water 직원들의 따뜻한 사랑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나누는 물사랑 나눔단. 지난 3월 13일과 15일, 19~20일에 걸쳐 2019년 찾아가는 물사랑 나눔단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참석한 직원들은 자발적인 아이디어와 뜨거운 열정으로 더 많은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달할 방법을 논의했습니다.
□ AWC 총회 개최 3월 14일~15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아시아 최대 물 관련 국제협의체인 아시아물위원회 3차 총회 및 이사회가 열렸습니다. 아시아지역의 물 문제에 대한 국제적 협력을 위해 대한민국 정부와 한국수자원공사가 주도하여 2016년 설립된 아시아물위원회는 월드뱅크, 유엔식량농업기구, 아시아개발은행 등 국제기구와 태국과 중국, 인도네시아 등 26개국 133개 기관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 클로징 물의 날 특집 포커스 뷰,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끝으로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공모전 우수작품 모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톡톡 튀고 신나는 영상과 함께 이번주 포커스 뷰 마무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아나운서 김가령이었습니다. 함께 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