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평림댐, 농업용수 연계해 물 문제 해결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평림댐, 농업용수 연계해 물 문제 해결 나서
조아라 2017-11-22 조회수 13602

K-water 평림댐, 농업용수 연계해 물 문제 해결 나서 이미지[1]
K-water 평림댐, 농업용수 연계해 물 문제 해결 나서 이미지[2]
K-water 평림댐, 농업용수 연계해 물 문제 해결 나서

- K-water, 농어촌공사와 협력해 평림댐에 농업용수 연계시설 준공
- 장성, 담양, 함평, 영광군 등 전남북부권에 안정적 용수공급 실현

□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7.11.22(수) 11시, 평림댐(전라남도 장성군)에서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평림댐∼수양제 비상 연결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 ‘평림댐∼수양제 비상 연결공사 사업’은 K-water의 용수전용댐인 평림댐이 가뭄 등으로 인해 저수량이 부족할 경우,
한국농어촌공사가 관리하는 인근 농업용 저수지인 수양제(장성댐 하류)의 물을 끌어와 공급할 수 있도록 5.1km 길이의 대체 송수관로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 현재 장성군과 담양, 함평, 영광군 등 전남북부지역은 가뭄 ‘심함 단계’로, 3개월 후에도 가뭄 상황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 행정안전부 11월 가뭄 예·경보 보도자료

□ K-water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약 2개월 만에 이번 사업을 완료해 가뭄 상황에도 전남북부권 주민 약 10만 명과 인근 농경지, 상무대(장성군) 등 군부대에 안정적인 물 공급을 할 수 있게 되었다.

□ 한편, K-water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3월 체결한 ‘상생협력발전 협약’으로, 가뭄과 홍수 등 물 재해 예방 협력을 협약한 바 있다.

□ K-water는 이번 사업이 기관 간 협력을 통한 가뭄극복 사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물 관리 협업을 바탕으로 우리 국민의 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역과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깨끗하고 안정적인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