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냄새는 없애고 비용은 줄이고..."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냄새는 없애고 비용은 줄이고..."
이창욱 2011-10-28 조회수 27932

"냄새는 없애고 비용은 줄이고..."
- 신개념 복합탈수시스템 국내 정수장 최초 적용
- 자동화 설비를 통한 수질개선과 원가절감

□ K-water(사장 金建鎬)는 기존 정수장의 배출수처리설비를 대체한 “복합탈수시스템”을 개발하여 처음으로 적용했다

□ 이번에 개발된「복합탈수시스템」은 주로 하수처리장에서 사용중인 원심탈수기를 상수도에 처음 적용한 것으로 2008년 Demo Plant의 성능검증을 거쳐 올해 K-water 충남중부권관리단 석성정수장에 기존 벨트프레스탈수기를 대체하여 설치했다. 

□ 복합탈수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정수장 배출수처리계통에서 원심탈수기와 레이져농도계를 조합하여 슬러지 농도에 따라 자동운전과 원격감시제어가 가능하고 밀폐형 구조개선으로 악취와 습기에 강하다는 점이다. 

□ 배상식 K-water 수도기술처장은 “그동안 정수장 배출수처리공정의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복합탈수시스템의 개발로 근무자의 수동 운영에서 자동화된 탈수설비 운영이 가능해 졌다”며 “특히 정수슬러지(찌꺼기) 처리과정에서 사용되는 수량을 획기적으로 줄여 방류수의 수량 및 수질을 개선하였고, 기존 설비에 비해 부지면적을 1/5로 줄여 건축비를 절감하는 등 향후 새롭게 건설되거나 기존설비 대체를 통해 200억원의 원가절감이 가능하다. 국내 전체로는 약 700억원의 절감효과가 예상되므로 수도산업의 경쟁력강화에 이바지 할 신기술로 각광받을 것이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