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콩고민주공화국과 전략적파트너십 체결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콩고민주공화국과 전략적파트너십 체결
장진원 2008-06-10 조회수 36769

K-water는 6.11(화), 콩코민주공화국의 최대 광산기업인 GFI (George Forrest International Africa), 국제 투자회사인 ARK (Alfonso Rowemberg Korea), 코발트 제련기업인 메탈화학, 그리고 안산시와 공동으로 콩고민주공화국과 수자원-광물 연계 개발을 위한 패키지(package)형 해외사업을 위한 전략적파트너십(SPA)을 체결하는데,

이번 SPA는 범정부적 차원에서 추진 중인 자원개발 및 사회간접자본 지원 연계 ‘패키지형 자원개발 진출전략’에 적극 참여하기 위한 것으로, K-water는 상하수도와 댐 등의 개발 및 관리를 통해 물 관련 기술을  콩고민주공화국에 보급하고, 그 대가로 코발트 등의 광물을 우리기업이 수입하게 된다.

특히, 연간 3,000억원의 수요를 보이고 있는 코발트 등 광물자원의 안정적 공급원 확보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휴대폰, 노트북, 항공우주산업용 기자재, 초고층건물 건설용 자재 등 연관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매우 크기 때문에, 우리 기업들이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K-water는 콩고민주공화국과의 package형 해외사업을 바탕으로 저개발국 물 관련 기술수출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