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상생과 민생기여를 위한 물관리 거버넌스 출범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상생과 민생기여를 위한 물관리 거버넌스 출범
박래영 2023-11-29 조회수 743

한국수자원공사, 상생과 민생기여를 위한 물관리 거버넌스 출범
 - 11월 16일, 국민대표 및 법조·산업계 등 각 분야 전문가 참여 ‘제4기 상생협력위원회’ 출범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윤석대, K-water)는 11월 16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K-water 상생협력위원회’ 제4기를 출범하였다.

 ‘K-water 상생협력위원회’는 한국수자원공사가 2014년부터 운영해온 대표적인 협치 기반의 거버넌스로, 국민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물 문제에 대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문제 해결에 반영하기 위한 기구이다.

 이날 출범한 4기 상생협력위원회는 더욱 다양하고 객관성 있는 의견 수렴을 위하여 기존의 물 관련 학계, 법, 환경, 언론 등 전문가 그룹 외에도 국민대표와 산업계 등 민생에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외부위원을 확대하여 구성하였다.

 정태희 위원장을 포함하여 선출된 위원들은 2년의 임기 동안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기후위기 시대 국민 모두 안전하고, 마음껏 누리는 물 복지 실현을 위한 국민 눈높이에 맞춘 실효성 있는 해결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윤석대 사장은 “국민 눈높이에 맞는 물관리로 신뢰받는 국민의 공기업이자 세계 최고의 물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지혜와 공감, 지지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상생협력위원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들을 적극 활용하여 기후위기 속에서 국민의 물 안전을 책임지고, 혁신의 자양분으로 삼아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