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제58회 발명의 날 특허청장 표창 수상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제58회 발명의 날 특허청장 표창 수상
박래영 2023-06-16 조회수 1092

한국수자원공사, 제58회 발명의 날 특허청장 표창 수상

국수자원공사, 특허 실용신안 등 지식재산권 민간에 개방·공유 통해 물산업 중소벤처기업 기술사업화 및 경쟁력 강화성과 인정 

  한국수자원공사(사장직무대행 정경윤, K-water)는 5월 12일 서울시 코엑스에서 열린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특허청은 매년 발명의 날을 기념하여 발명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발명유공자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여 포상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우수기술 발굴, 기술이전, 기술사업화 등 지식재산권 선순환체계를 구축하고 물 분야 기술경쟁력 강화 및 국가 물 산업 혁신성장을 지원해온 그간의 성과를 높이 인정받아 표창을 받게 되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1994년 ‘정수장 Alum 슬러지를 주재로 한 단열벽돌의 제조방법’에 대한 첫 특허 출원을 시작으로 1,451건에 대한 지식재산권 출원을 하였으며 1,020건의 우수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13년부터는 ‘기술이전 제도’를 통해 한국수자원공사가 보유한 특허 및 실용신안 등의 지식재산권을 민간기업에 이전하여 기업의 혁신기술 및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기업들은 이를 활용해 신규 시장 진입,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관련 누적 매출은 2022년 말 기준 4,620억 원에 달한다.

 이 밖에도,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제도’를 운영하며 물 분야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기술개발 투자 지원 및 기술 실·검증을 위한 테스트베드 제공, 판로 지원 등 우수 신기술 개발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안정호 한국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 이사는 “이번 수상은 물분야 기술 경쟁력 강화 및 국가 물산업 성장 지원을 위해 한국수자원공사가 추진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술 개방 및 민간과의 협업 확대를 통해 물 분야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