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아듀!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ESG 국민공감 넓혔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아듀!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ESG 국민공감 넓혔다?
박래영 2022-12-15 조회수 2092

아듀!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ESG 국민공감 넓혔다? 이미지[1]
아듀!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ESG 국민공감 넓혔다? 이미지[2]
아듀!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ESG 국민공감 넓혔다 

□ 제16기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 132명 온라인서 수료식
□ 메타버스, 숏폼 등 최신 트렌드로 물과 함께하는 필(必) 환경 공감대 넓혀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올해 16년째 맞이한 국민 소통 프로그램인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가 14일 온라인 수료식을 끝으로 약 5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이날 수료식에서는 서포터즈가 직접 참여한 웹드라마 시사회와 우수 활동팀 시상 등 그동안의 홍보 활동을 공유하였으며, 블록체인 기반의 NFT 수료증*을 수여하였다.
   * NFT(non-fungible token) : 대체불가능한 토큰의 한 형태, 디지털 파일에 대한 배타적인 소유권을 부여로 위·변조 방지 및 스마트폰 및 PC를 통한 간편 증서 발급

 ○ 웹드라마는 ‘탄소중립’과 ‘수돗물 안전’을 주제로 3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됐으며,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K-water 서포터즈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 특히, 수료증은 디지털 문화에 익숙하고 희소성을 중시하는 Z세대인 서포터즈를 위해 NFT로 발급하였으며, 미래를 이끌어갈 세대들에게 선도적인 디지털 기술 경험을 선사하였다.

□ 이번 서포터즈 활동은 기후변화와 디지털 전환에 따라 메타버스,숏폼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소통 콘텐츠를 제작하며 주목을 받았다.

 ○ 132명의 대학생 서포터즈는 웹드라마와 숏폼 챌린지, 메타버스 등을 적극 활용해 총 3,016건의 홍보콘텐츠 제작하는 등 국민과의 ESG 공감대를 넓혔다.

 ○ 또한, 친환경 물길여행과 수돗물 요리레시피, 재미있는 물실험, 물산업 60초 챌린지 등 국민 소통을 위한 월별 미션을 계획하고 물의 다양한 가치와 필(必)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 장훈 한국수자원공사 홍보실장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콘텐츠로 활동해주신 대학생 서포터즈 덕분에 물과 함께하는 ESG의 소중함이 더욱 빛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한국수자원공사의 대표적인 대국민 소통 프로그램인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는 2007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16기를 맞았다. 지금까지 총 2천6백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해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데 앞장서 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