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2020년 새해 맞아 안전우선 다짐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2020년 새해 맞아 안전우선 다짐 나서
김예현 2020-01-02 조회수 1033

한국수자원공사, 2020년 새해 맞아 안전우선 다짐 나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2020년 새해 맞아 안전우선 다짐 나서

 ◇ 1월 2일, 시무식에서 노사공동으로 ‘안전경영헌장’ 선포
 ◇ 안전우선 경영 실천과 빈틈없는 안전검점 등 다짐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1월 2일 오전 9시,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2020년 시무식을 개최하며 국민안전과 공공기관 안전관리 역할 선도를 위한 ‘안전경영헌장‘을 선포했다.

 ○ 이날 선포식은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사장과 노철민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하여 노사공동으로 안전에 대한 의지를   공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 ‘안전경영헌장’에는 △안전우선 경영 실천 및 안전문화 활동 적극 참여, △유해환경을 반드시 개선하여 안전한 작업환경 유지, △빈틈없는 안전점검을 통한 시설물 안정성 확보, △신속한 대응 및   복구체계 구축 등의 내용이 담겼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해부터 안전경영에 대한 심의 및 자문 역할을 하는 ‘안전경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안전보건공단이 발급하는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취득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시행하고 있다.

□ 또한,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등 최신 IT기술을 지진과 물재해 및 수질 감시 분야에 활용하여 4차 산업 기술에 기반 한 재난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안전은 국민의 생명과 건강, 행복을 지키는 최우선 가치”라며 “전 임직원이 안전우선 의식으로 각자의 업무에 임하여 더욱 안전한 물관리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박미란
  • 전화번호 : 80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