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싱가포르와 물관리 기술교류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싱가포르와 물관리 기술교류 나서
김예현 2019-10-15 조회수 342

한국수자원공사, 싱가포르와 물관리 기술교류 나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싱가포르와 물관리 기술교류 나서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싱가포르와 물관리 기술교류 나서

 ◇ 10월 15일, 대전에서 제4회 기술교류회의 개최
 ◇ 최신 물기술 교류 통한 기술력 향상 및 협력관계 강화 기대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대전시 대덕구 본사 등지에서 ‘제4회 한국수자원공사 ­ 싱가포르수자원공사 기술교류회의’를 개최한다.

  ○ 싱가포르수자원공사(PUB, Public Utilities Board)는 싱가포르 환경수자원부 산하의 물관리 담당 공기업으로, 국제 물 관련 행사인 ‘싱가포르 국제물주간’을 개최하고 있다.

  ○ 싱가포르는 담수원이 적어 우리나라와 달리 전체 물 공급 중 절반 정도를 해수담수화시설과 한번 사용한 물을 재활용하는 ‘물 재이용’ 기술로 제공하고 있다.

□ 이번 기술교류회의에서는 통합수질관리, 수상태양광, 물 재이용  분야를 주제로 양 기관이 각자의 기술을 소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워크숍을 갖는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전국 통합수질관리 및 충주댐 수상태양광시설의 기술적 특징과 환경영향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하수 재이용을 통한 고품질 산업용수공급 활성화 방안을 소개한다.

 ○ 싱가포르측은 자동화된 수질모니터링 현황,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수상태양광 도입 방안, 사용한 물을 생활용수로 재이용하는 ‘NEWater’센터의 기술과 운영성과를 공유한다.

 ○ 아울러 충주댐 수상태양광 시설과 생활 하수를 고품질 산업용수로 재처리하여 인근 반도체 제조 공장에  공급하는 ‘아산신도시 물환경센터’ 등을 방문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기술교류를 통해 수상태양광을 활용한   친환경적 신재생에너지 개발과 수질관리 방안, 물 재이용 기술 등 신기술을 공유하여 양 기관의 물관리 역량과 협력관계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대한민국과 싱가포르 양 국의 물관리 전문 공기업이 서로의 기술적 장점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물관리 역량을 강화하여 국내 물산업의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김예현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