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 대회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 대회 개최
김예현 2019-08-12 조회수 1443

한국수자원공사,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 대회 개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 대회 개최

 ◇ 대한민국 스마트시티 우수함 알리는 2019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공식 사전행사
 ◇ 8월 18일까지 온라인 참가 접수, 24일 서울어린이 대공원에서 개최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2019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를 기념하기 위해 8월 24일 오전 11시, 서울어린이대공원(서울시 광진구)에서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 2019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는 대한민국 스마트시티의 비전과 우수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9월 4일부터 6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 이번 대회는 ‘내가 바라는 미래 도시를 그려요’를 주제로 어린이의 시각에서 원하는 도시의 모습을 통해 앞으로 조성될 스마트시티에추가 되어야 할 서비스와 기술 등을 생각해 보기 위한 행사이다.

 ○ 참여 대상은 전국의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학년에서 3학년 학생이며, 크레파스와 물감, 붓 등 개인 물품을 지참하면 된다.

 ○ 2019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worldsmartcityexpo.com)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8월 18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거나, 8월 24일 대회 현장에서 접수 할 수 있다.

□ 심사를 통해 유치부 대상에 상금 30만원과 국토교통부 장관상,  초등부 대상에는 상금 50만원과 국토교통부 장관상, 각 부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3명에게 상금과 상장 등을 수여한다.
 ○ 시상은 9월 6일, 2019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폐막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김세진 한국수자원공사 물순환도시처장은 “어린이들이 그리는   미래 도시의 모습을 통해 온 국민과 함께 스마트시티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부산에코델타시티의 중심지역인 세물머리 지구에 2.8㎢ 면적으로 스마트 물 관리 기술과 서비스를 적용한 스마트시티를 건설할 계획이다. 정부는 지난해 1월 부산 에코델타시티와 세종 5-1 생활권 2곳을 스마트시티 국가 시범도시로 선정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박래영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