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인도네시아와 물 분야 협력 강화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인도네시아와 물 분야 협력 강화 나서
김예현 2019-06-27 조회수 980

한국수자원공사, 인도네시아와 물 분야 협력 강화 나서

 ◇ 6월 27일 인도네시아 제2수자원공사와 협력각서 체결
 ◇ 인도네시아 물관리 사업 등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과 바수키(Basuki) 인도네시아 공공사업부(MPWH*) 장관의 임석 아래 6월 27일 오후 4시, 서울시 중구 서울스퀘어에서 인도네시아 제2수자원공사(PJT2**)와 협력각서를 체결한다.
  * 인도네시아 공공사업부(MPWH, Ministry of Public Works & Housing)
  ** PJT2: Perum Jasa Tirta II

 ○ 인도네시아 제2수자원공사는 자카르타 서부 지역의 수자원 관리를 담당하는 공공기관이다.

 ○ 이번 협력각서 체결은 지난해 12월, 양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상호 역량 증대와 인도네시아 수자원 관리 및 사업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진행되었다.

□ 주요 내용은 ▲기술 및 인력 교류를 통한 제도적 혁신 지원,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지능형 물관리’ 등 기술적 혁신 지원 ▲인도네시아 물 관리 정책 수립 및 대규모 기반시설(인프라) 사업 참여 협력 등이다.

□ 한편, 정부의 신남방정책 주요 대상 국가인 인도네시아는 행정수도 이전 논의에 따라 각종 기반시설 확충을 계획하고 있다.

 ○ 현재 한국수자원공사는 약 3천만 명의 인구가 밀집한 자카르타  지역의 수돗물 공급 확대를 위한 까리안(Karian)댐 광역상수도  사업을 추진 중이다.

 ○ 이 사업은 총 사업비 1억 6,500만 달러를 투입해 자카르타 서부와 인근 수도권 2개 도시에 하루 40만㎥ 수돗물을 약 160만 명의  시민에게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협력각서 체결을 통해 정부의 신남방정책 핵심국가인 인도네시아와의 물 관리 협력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라며, “대한민국 물관리 기술과 경험을 국제 시장에 알리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김예현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