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시민 주도로 물 문제 혁신 방안 찾는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시민 주도로 물 문제 혁신 방안 찾는다
김예현 2019-04-08 조회수 1187

시민 주도로 물 문제 혁신 방안 찾는다 이미지[1]

시민 주도로 물 문제 혁신 방안 찾는다

 ◇ 한국수자원공사, 시민들이 직접 물 관련 불편 해결하는 ‘생활 실험실’ 참가자 4월 8일부터 28일까지 모집
 ◇ 시민사회 역량 강화와 물 관리 혁신 성과 향상 기대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정부혁신 실행과제에 발맞추어 시민들이 직접 주도하는 사회 혁신 활동인 ‘생활 실험실(리빙랩)’의 운영을 위해 4월 8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 ‘생활 실험실’은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일상 속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구상하여 문제해결까지 직접 수행하는 사회혁신 방법 중 하나다.

□ 공모 분야는 ▲수질오염, ▲물 소외지역, ▲물 부족 문제, ▲안심하고 수돗물 마시기, ▲기타 물 관련 제안 등 물과 관련한 사회적 문제 또는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 등을 해결하기 위한 5개 분야다.

 ○ 참가 신청은 3인 이상의 팀 단위로 해야 하며, 신청 양식은 한국수자원공사 온라인 소통창구 ‘단비톡톡(www.kwater.or.kr/danbitoktok)’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해결하고자 하는 물 관련 문제와 실행계획 등을 작성하여 전자우편(kwaterthon@kwater.or.kr)으로 보내면 된다.

 ○ 심사는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전문 심사단이 실현가능성과 사회문제 해결 기여도, 혁신성을 기준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5개 팀을 선정한다.

 ○ 이후, 5개 팀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맞춤형 상담(컨설팅)을 지원하여 제안서를 보완하고, 이를 바탕으로 심사단 평가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올해 상반기 중 최종 1개 팀을 선정한다.

□ 최종 1개 팀에게는 최대 2천만 원의 활동비와 실험 준비부터 결과보고까지 전 과정에 대한 전문기관의 지도와 조언(멘토링)을 지원한다.

 ○ 한편, 최종심사에서 탈락한 나머지 4개 팀에게는 포상금 각 1백만 원을 지급한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물 분야 혁신 활동을 선도하여  시민사회와 함께 긍정적인 사회변화를 이끌어 내는 데 노력 할 것”이라며, “물관리 전문 기관으로서 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김예현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