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아시아 최우수 그린본드상 수상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아시아 최우수 그린본드상 수상
김예현 2019-02-20 조회수 1793

한국수자원공사, 아시아 최우수 그린본드상 수상
 ◇ 국제금융지 ‘디 에셋(The Asset)誌’ 선정
 ◇ 지난해 발행한 특수목적채권인 ‘워터본드’ 대해 지속가능성,   친환경 경영 성과 국제적 인정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2월 20일, 홍콩에서  개최된 ‘디 에셋 트리플에이 어워드(The Asset Triple A Awards 2018)’에서 최우수 그린본드(Best GreenBond)상을 수상했다.

 - 최우수 그린본드상은 국제금융지인 디 에셋(The Asset)誌가 주관하는 ‘트리플에이 어워드’를 통해, 매년 아시아 금융시장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에 대해 수여하는 상이다.

□ 이번 수상은 한국수자원공사가 지난해 5월, 아시아 최초로 국제금융시장에 발행한 ‘워터본드(Water Bond)’에 대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사업 취지와의 적합성,  ▲높은 투자  수요로 인한 국제금융거래 활성화 기여를 인정받아 이루어졌다.

 - 워터본드는 친환경 사업 투자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발행하는 특수목적채권인 ‘그린 본드’의 일종으로, 물 관련 사업 투자에만 사용하도록 발행되었다.

 - 그린본드 발행에는 국제공인기관의 적격성 검증 등 일반채권보다 엄격한 기준이 적용되며 최근 국제금융시장에서 사회적책임투자(SRI)*가 강조됨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 Social Responsibility Investment : 도덕적 기업, 투명한 기업, 환경 친화적인 기업만을 투자 대상으로 삼는 것을 의미
□ 한국수자원공사는 워터본드 발행으로 유치한 자금으로 상수도 미급수지역에 대한 급수지원과 노후 수도시설 개량, 기후변화 대응 등   환경가치를 증대하는 용도에 투자하고 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업무의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적인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물 관리의 공공성 확대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김예현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