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기술형 입찰에 사회적 가치 평가 도입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기술형 입찰에 사회적 가치 평가 도입
김예현 2019-02-12 조회수 1903

한국수자원공사, 기술형 입찰에 사회적 가치 평가 도입

 ◇ 건설현장 안전과 근로자 복지향상, 중소기업 상생협력 등 사회적 가치 평가항목 신설
 ◇ 사업 설계부터 사회적 가치 반영해 공정경제 실현에 기여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공정경제 실현을 위해 올해부터 발주하는 ‘기술형 입찰’ 사업에 사회적 가치 평가항목을 반영한다.

 ○ 평가항목은 ▲건설현장 안전관리 및 재난대응 계획, ▲건설 근로자 근무여건 개선계획, ▲중소기업 상생 협력방안이다.

 ○ 평가 시 변별력을 고려하여 기술평가 배점의 3% 수준이 되도록 적용할 예정이다.

□올해 발주하는 한국수자원공사의 기술형 입찰 사업은 지난 1월 발주해 입찰이 진행 중인 부산에코델타시티 2개 공구와 2월 발주  예정인 시화엠티브이(MTV) 서해안 우회도로, 4월 예정인 대산임해 해수담수화 사업까지 총 4개 사업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300억 원 이상 대형공사 또는 기술적 난이도가 높은 사업에 적용하는 기술형 입찰 사업부터 우선적으로 사회적 가치 평가를 적용하고, 향후 모든 입찰방식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 기술형 입찰에는 ‘설계시공일괄입찰(턴키)’, ‘대안입찰’, ‘기술제안입찰’ 방식이 있음

□ 또한, 보다 합리적인 제도를 마련하기 위해 건설업계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간담회 개최 등 상시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입찰제도 개선으로 사업 설계단계부터 근로자 안전과 복지 향상, 불공정 관행을 한층 개선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업계와의 소통을 강화해 공정경제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김예현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