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물관리 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시상식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물관리 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조아라 2018-08-13 조회수 5649

물관리 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이미지[1]
물관리 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이미지[2]
물관리 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시상식 개최
 ◇ 한국수자원공사, 대상에 물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을 제시한 ‘사람을 바꿀 수 있는 깨끗한 수’ 선정
 ◇ 대국민 공모 통해 15건의 수상작 선정하고 상금 수여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8월 14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 과천시 한강권역본부에서 ‘물관리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 3월부터 5월 말까지 진행됐으며, 총 50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내·외부 전문가를 통한 심사를 거쳐, 15건의 수상작(대상1, 최우수상3, 우수상3, 장려상8)을 선정했다.
 ○ 심사 위원들은 참가자의 인적사항 등이 모두 가려진 상태(블라인드)로 창의성과 적용가능성, 지속가능성, 논리성, 완성도 등을 평가했다.

□ 심사 결과, 대상에 ‘사람을 바꿀 수(水) 있는 깨끗한 수(水)’가 선정됐다.
 ○ 이 아이디어는 노숙인 쉼터 또는 노숙 현장에 이동식 목욕차량 및 세탁차량을 배치해 이들의 위생과 외관 개선을 통해 구직 등 사회 복귀 자립을 돕는 것으로 물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 최우수상엔 ‘세이빙 워터링(Saving Watering)’, ‘수돗물 음용률 향상을 위한 상수도관 검사 키트’, ‘교육용 아쿠아포닉스를 통한 교육 및 방과 후 창의적 체험활동’ 등 3개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 우수상 3개의 아이디어는 ‘워치 미 세이브 미 미러(Watch ME Save Me Mirror)’, ‘수자원 및 시설물 관리용 영상전송 수중드론’, ‘빗물관리 옥외 자동화 시스템’ 등이다.
 ○ 장려상 8개의 아이디어는 ‘딥러닝기술 기반의 회절영상분석을 통한 남조류 분석 및 예측시스템’, ‘워터 마일리지’, ‘물 절약 수도 시스템’, ‘베이사(Baisa)’,  ‘왓츠(WHAT’S)’, ‘물이랑 우리랑?워터 가디언즈 만들기 프로젝트’, ‘워터코인’, ‘단비 프로젝트’ 등이다.
 ○ 이들 수상작들은 대상에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상 및 상금 300만 원 등 총 1,44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공익성이 높고 ‘물’의 새로운 가치를 제시한 수상작에 대해 경영과 접목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로 선정하고 실행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 또한, 기술적 가능성을 보여주는 수상작에는 테스트베드 제공 등 기술개발과 검증이 가능한 한국수자원공사의 벤처기업 육성 과정인 ‘물산업 스타트업’과 연계해 지원할 계획이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국민의 다양한 물 관련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물 관리 혁신방안을   마련하고, 아울러 취약계층 지원 등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박래영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