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통합검색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물산업 스타트업 발굴에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물산업 스타트업 발굴에 나서
조아라 2018-03-12 조회수 2172

K-water, 물산업 스타트업 발굴에 나서
- 3.12(월)부터 3.25(일)까지‘물산업 스타트업 공모전’개최
- 물산업 全분야 창의적 스타트업 발굴로 물산업 혁신과 활성화 기대

□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8. 3.12(월)부터 3.25(일)까지 2주간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
    *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등 고속성장과 신규 청년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신생 벤처기업을 의미

□ 이번 공모전은 물 관련 모든 분야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물 관련 사업아이템 또는 기술을 가진 창업 5년 이내 기업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예비창업자(팀)도 응모 가능하다. 응모는 K-water 마중물센터 홈페이지(www.kwater.or.kr/mjmool)로 지정된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 공모전 심사는 2차에 걸쳐 진행된다.

 ㅇ 먼저, K-water 사내 평가단의 사전심사를 거쳐 3개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내달 19일에 열리는 ‘제2회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에서 사업아이템을 발표하고 내·외부 평가단의 현장심사를 받는다.
4월 말, 심사결과를 반영해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을 최종 선정한다.

□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K-water의 전문 인력 컨설팅을 비롯해 사무공간과 제품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외 전시회·포럼 등의 동반 참여를 통해 제품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ㅇ 공모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K-water 마중물센터 홈페이지(www.kwater.or.kr/mjmool)를 확인하거나, K-water 물산업플랫폼센터 스타트업지원과(042-629-2517~8)로 문의하면 된다. 

□ 한편, K-water는 지난 1월, ‘제1회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을 통해 IoT, 인공지능, 센서,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을 물산업에 접목한 1기 스타트업 5개社를 발굴해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 The Wave Talk(음용수 박테리아 실시간 검출시스템), 에코에너지솔루션즈(환경분석장비 및 관련 SW), 지에스아이엘(스마트 건설안전관리 시스템), 스마프(스마트 밸브 솔루션), 필드솔루션(상하수도 빅데이터 분석 SW)

□ 이학수 K-water 사장은 “물산업 진출과 성장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지속적인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으로 물산업 일자리 창출과 국내 물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조아라
  • 전화번호 : 02-2150-0132
  • 이메일 : JAZZY80@KWAT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