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펀드 투자기업 현장방문 및 의견수렴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펀드 투자기업 현장방문 및 의견수렴
박래영 2022-12-13 조회수 2406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펀드 투자기업 현장방문 및 의견수렴
- 체계적인 기업육성과 소통강화로 물기업과 물산업 도약 지원할 것 ? 


□ 9월 7일, 한국수자원공사 충청권 소재 유망 물기업 6개사 방문 

□ 기업 현장방문, 소통 후 물산업 펀드 확대 및 판로개척 지원 등 실효성 있는 지원 강화로 기업 氣 살리기 위한 협력 방안 모색

□ 한국수자원공사(박재현 사장)는 9월 7일(수) 대전·세종 등 충청권 소재 물산업 펀드 투자유치 6개 사를 방문하여, 기업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 ㈜파이어킴, ㈜퀀텀캣, ㈜파블로항공, ㈜위플랫, ㈜서지텍 ㈜워터아이즈 (충청권 소재 6개社)

□ 이번 방문은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수자원공사가 출자한 물산업 펀드를 활용해 투자유치에 성공한 유망기업들의 기술사업화 및 기업 성장과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호협력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이날 방문단은 충청권에 소재한 물산업 기업 본사와 공장을 찾아 다양한 혁신 아이템의 제조공정과 서비스 시연, 사업화 추진 사항 등을 확인하였다. 이후 간담회를 통해 물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개발 및 해외 진출 등 판로개척, 금융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 이 자리에서 박재현 사장은 공사의 물관리 기술력과 노하우, 물산업 지원제도 등을 공유하며,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지원을 추진할 것과 혁신 스타트업과 협업하여 국가 물관리 혁신을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 한편, 그간 물산업 분야는 기술사업화에 장기간이 소요되고 민간투자업계의 관심이 상대적으로 낮아 창업기업들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 이를 해소하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는 ’18년부터 8개 우량 자펀드에 100억 원을 출자하여 물기업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유도하고, `21년부터 물산업 모펀드 조성에 착수하여 중소벤처기업부, 지자체, 민간과 협업을 통해 3년간 2,500억 원 규모의 자펀드 결성을 추진해 오고 있다. 

 ㅇ 현재까지 이를 활용해 물산업 스타트업 30개사가 약 253억 원의 연계 투자유치에 성공하였으며, 연구개발(R&D) 및 사업화 등 경영자금을 지원받은 바 있다.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물기업이 기술을 사업화하고 성장하도록 운동장을 만드는 것이 한국수자원공사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유망 스타트업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