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75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2015 제4회 K-water Focus View Script


서슬 푸르던 겨울도 새봄의 술렁거림 앞에는 도무지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드디어 삼월입니다. 초록빛 세상, 보람과 결실의 그날을 향한 우리 모두의 발걸음에 더욱 힘을 실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주 K-water Focus View를 전해드립니다. 

□ 제 3차 아시아 물 관련 고위급 회담 
최계운 사장은 지난 26일 네팔 카트만두에서 네팔, 몽골, 태국 정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아시아 물 관련 고위급 열고, 그동안의 추진현황과 향후 발전방향 등을 논의하였습니다. 아시아 물 관련 고위급 회담은 아시아 지역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아시아 중심의 다자간 협력회의로, K-water가 주관합니다. 지난해 6월과 10월, 싱가포르와 우리나라 경주에서 1차 및 2차 회의가 열린 바 있습니다. 

최계운 사장은 또한, 네팔 정부 고위 관계자 면담 및 국영방송과의 인터뷰를통해 ‘한국-네팔 간 수자원 분야 협력방안과 향후 계획’ 등을  밝혔습니다. 
(연구원 연구협력팀 문의, 사진이나 영상 등 확보)

□ 파키스탄 파트린드 수력발전사업 정초식
최계운 사장은 지난 27일 파키스탄 파트린드 수력발전사업 현장을 찾아 본댐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정초식을 가졌습니다. 정초식에서 최계운 사장은 이 사업이 파키스탄과 우리나라의 관계를 강화하고 상호발전을 이끄는 토대가 된다는 자부심과 사명감으로 계획된 기간 내 최고 품질의 시설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행사 후에는 파키스탄 주재 한국대사를 만나 지속적인 사업 수주 등을 위한 대사관의 전폭적인 협조를 약속받았습니다. 
(해외사업본부, 연구원 등과 자료 협조)

□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수상
K-water가 국회기후변화포럼이 주관하고 녹색성장위원회와 환경부 등이 후원하는 『2015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에서 ‘기업부문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세계 최초 수상태양광 발전 등 차별화된 신재생에너지 개발, 통합물관리를 통한 기후변화 대응 등의 노력이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녹색기후상은 기후변화와 온실가스 감축에 공로가 큰 기관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에너지사업처 신재생사업팀 문의)


□ 2015 전직원 변화관리 특별교육
K-water는 소통과 신뢰의 조직문화 구축, 워크 스마트 정착, 미래도전을 위한 역량결집 등을 위한 『전 직원 변화관리 특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2월 2일부터 3월 4일까지 한 달 동안 전국 여러 곳에서 총 80회에 걸쳐 분산 실시된 이번 「START TOGETHER」 교육에는 5,200여 명의 전체 임직원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환경변화 등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바탕으로 조직의 일체감과 도전적인 업무분위기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겨울옷을 벗어치우고 제대로 새봄을 맞는 첫걸음은 몸과 마음의 준비를 갖추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면서, 신체 활력을 되살리려는 각별한 노력이 따라야 하는 건 아닐까요? 이번 주  Focus View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