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74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2015 제3회 K-water Focus View Script


설 연휴 덕분일까요? 봄이 성큼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바람꽃, 복수초, 홍매화... 꽃들의 북상소식도 반갑기만 합니다. 음울한 겨울의 그림잘랑 훌훌 떨쳐버리고 기쁜 마음으로 새봄을 준비하자는 말씀을 드리며, 이번 주 K-water Focus View를 전해드립니다. 


□ 대하천 관리 대토론회
K-water는 지난 5일 서울시 양재동 엘타워에서 바람직한 대하천 관리방안 마련을 위한 대토론회를 열었습니다. 토론회에 참석한 정부 관계자와 환경전문가 등은 녹조, 큰빛이끼벌레, 깔따구 등에 대한 사전 정밀조사와 선제적 대응, 지속적 모니터링 등을 강조하고 주문하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최계운 사장은 수량, 수질, 생태 모두를 고려한 선제적이고 건강한 하천관리를 통해 국민의 걱정을 들고 미래 물 관리를 선도해 나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가뭄극복 대토론회
K-water는 지난 10일 춘천에서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강원도지역의 가뭄을 슬기롭게 이겨내기 위한  「가뭄 극복 대토론회」를 열었습니다. 토론회에 참석한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대학 및 연구소 관계자, 등 200여 명의 전문가들은 강원지역 강수현황과 전망, 효율적인 물이용을 통한 가뭄대책 등을 논의하였습니다. K-water는 효율적인 가뭄극복과 더불어 다목적 저류지 개발과 사용빈도가 적은 시간의 제한급수 등 구체화된 가뭄 대응기준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 역설하였습니다. 
(뉴스영상, 사진 등 배경자료 강원지역본부 문의)

□ 중국 및 러시아와 물 기술 교류 협력
최계운 사장은 지난달 28일 중국 수리부를 방문해 천레이 수리부 장관과 「한?중 물 관리 기술교류 협력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또한, 30일에는 러시아 극동개발부를 방문해 알렉산드로 갈루쉬카 장관과 「한?러 물 관리 기술협력MOU」를 맺었습니다. 양국과의 이번 협약은 K-water의 해외 물 시장 진출기회 확대뿐 아니라, 오는 4월 대구경북 일원에서 열리는 제7차 세계 물 포럼의 성공적인 개최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사진자료 등 활용)


□ 사이버 안보 및 재난관리 우수기관 표창 수상
K-water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정보보안 관리 및 국가 주요 정보통신 기반시설 보호에 힘쓴 공로로 「국가 사이버 보안 우수기관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또한, 국가안전처가 주관한 국가 기반체계 재난관리 평가에서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국가 물 관리 전문기관으로서의 책임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K-water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사진자료 등 활용)


추위가 풀리고 봄이 다가오면서 가뭄, 미세먼지, 조류인플루엔자 등의 위협이 커지고 또 피부로 느껴지고 있습니다. 모든 이웃들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려는 마음 그리고 건강에 대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때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이번 주  Focus View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