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제126회 K-water focus view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10월4주차>

□ 오프닝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유혜영입니다. 
요즘 가을은 스쳐지나가는 계절이 되어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아침저녁으로 찬 겨울공기가 느껴져 가을의 느낌을 찾기가 쉽지 않죠. 그래도 종일 선명하게 아름다운 하늘만큼은 가을을 실감하게 해주는 것 같은데요. 가을하늘의 느낌을 담아 포커스뷰 활기차게 시작하겠습니다.

<스트레이트 단신>
□ 아시아 국제 물주간 운영
지난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경주에서 아시아 지역의 물 문제와 해결책을 논의하기 위한 ‘아시아 국제 물 주간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3년마다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K-water는 물 산업 중소기업 지원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담 조직인 ‘물산업 플랫폼센터’를 공식 론칭했습니다. 또 중소기업의 해외 물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행사 참여국과의 1:1 카운슬링을 제공하는 워터프로젝트 포럼과 전 세계 녹조문제를 공유하고 관리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녹조관리 특별세션 등을 개최했는데요, 이러한 K-water의 수많은 도전과 국내 물 관련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이 앞으로 국내 물 관련 기술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 창립 50주년 물사랑 공모전 개최
K-water가 창립 50주년 기념 물사랑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하고 참가 작품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물과 함께 50년, 미래로 함께 50년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사진과 스토리텔링, 시화디자인 3개 분야로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생활 속에 친숙한 물을 주제로 하는 국내 유일의 공모전이니 만큼, 사진과 스토리텔링은 그간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남은 접수기간동안 K-water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물을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자막] (작품접수) www.kwater.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브릿지>
명품 친수공간으로 거듭난 경인 아라뱃길 일대에서 지난 14일부터 제5회 아라문화축제가 개최됐는데요. 국제드래곤보트대회를 시작으로 수상레저체험과 야외영화제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어우러져 복합친수문화를 선도하는 명실상부한 축제의 장이 이어졌습니다. 

□ 국제드래곤 보트 대회 열려 
아라뱃길 국제드래곤보트대회가 지난 14일과 15일 이틀간 아라뱃길 
시천수역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해외 16개 팀과 국내 선수부 와 시민부 57개 팀이 참가하며 국제대회 위상에 걸맞게 뜨거운 열기와 수준 높은 경기가 진행됐습니다. 

□ 국정감사 마무리 
K-water가 지난 19일 국정감사를 잘 마무리했습니다. 
원활한 국정감사 수감을 위해 그동안 많은 노력을 보여주신 임직원 
여러분 고생하셨습니다. 

<브릿지>
이번주 스페셜 영상은 태백권관리단에서 제공한 영상입니다.
최근 벽화와 예쁘게 가꾸어진 꽃밭으로 단란한 태백권관리단의 분위기가 한 층 더 밝아졌다고 하는데요, 그 모습 함께 살펴보시죠!

<특집코너>
□ 태백권 관리단 홍보 
[자막] 영상제공 : 태백권관리단 

□ 엔딩
태백권관리단 직원여러분의 얼굴에 항상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이번주 포커스뷰는 여기까집니다. 
저는 다음 주 더욱 풍성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