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제122회 K-water focus view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7회>
□ 오프닝 (자막 : 청주권관리단 수도운영부 권상열 사원)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권상열입니다. 이번 달에는 황금연휴부터 대통령 선거까지 참 많은 행사가 있었습니다. 다이어리를 꽉 채우는 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크고 작은 행복을 찾으시길 바라면서, K-water의 핫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스트레이트 단신>
□ AIWW 전사워크숍 
첫 번째 소식입니다. 아시아 물문제를 공유하고 글로벌 주요 물 이슈를 논의하기 위한 제1차 아시아국제물주간이 9월 20일부터 4일 동안 경주에서 개최됩니다. 이 행사의 성공적 개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12일 워크샵이 열렸는데요, K-water가 세계 물 시장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길 기대하며 AIWW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유네스코 i-wssm 개관기념 물 안보 국제 세미나 개최 
같은 날 서울 건설회관에서는 유네스코, 학계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네스코 I-wssm개관기념 국제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국내 최초 물 관련 국제기구로써 K-water 융합연구원 내에 설치예정인 I-wssm 센터 사무국은  앞으로 물 분야 연구·교육 사업 등을 본격적으로 수행할 예정입니다.

<브릿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K-water는 국제기구, 세계 유수의 물 전문 기관들과 함께 협력하며 대한민국의 물관리 기술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K-water 인재개발원에서 13개국 34명의 전문가가 모여 World Bank 수자원 특별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겠습니다. 

□ World Bank 수자원 특별연수 프로그램 실시
World Bank가 개발하고 K-water가 아시아 최초로 수주해 실시하는 “수자원 사업계획 및 설계타당성 향상 전문가 교육”이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인재개발원에서 실시됩니다. 이번 교육은 기후변화 대응을 고도화하여 수자원 계획 수립 등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향후 k-water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해외사업 추진 등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K-water 대학생 11기 서포터즈 129명의 힘찬 시작을 알립니다! 지난달 15일, 설렘 가득한 얼굴의 대학생 서포터즈 129명이 함께 오리엔테이션을 가진 후 한 달여 만에 공식적으로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한 것인데요, 앞으로 6개월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K-water에 대해 홍보활동을 진행합니다.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멋진 활약! 포커스뷰에서 종종 전해드릴테니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 희망멘토링 발대식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꿈밭에 희망의 물을 주는 K-water 해피워터 희망멘토링 발대식이 지난 주말 열렸습니다. 청소년들의 학습지도와 진로상담, 다양한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2014년에 시작해 2016년까지 약 236명이 참여하였고, 2016년 대한민국 나눔대상 보건복지수장관상을 수상한 K-water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브릿지> 
이번 포커스뷰에서는 특별 영상으로 제14회 3대 하천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K-water 달리미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1999년 창단한 마라톤 동호회인 K-water 달리미의 모습을 보면서, 여러분들도 건강한 5월, 힘찬 5월 보내시기 바랍니다. 

□ 현장스케치 영상(K-water 달리미, 영상으로 보는 사보)
(자막) 더 많은 소식은 사보 물 자연 그리고 사람<5월호>를 확인하세요! 

□ 클로징
이번주 포커스뷰는 여기까집니다. 
다음 주에 더욱 풍성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