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제121회 K-water focus view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6회>
□ 오프닝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유혜영입니다.
꽃이 만발해 설렘을 가져다주는 계절 봄이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더욱 짙어지고 있기 때문에 주머니에 마스크 하나씩 잊지 마시고요.
오늘도 다양한 소식으로 활기차게 포커스뷰 시작하겠습니다~

<스트레이트 단신>
□ 제9회 K-PUB, 열린 소통광장 
K-water가 지난 5일 본사에서 9번째 k-pub 열린 소통광장을 개최하고 CEO 와 직원들이 함께 하는 Why 캠페인 공감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조직의 소통과 신뢰를 만드는 공감을 통해 조직원들이 먼저 일의 목적에 대해 생각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임직원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 한국중부발전, KDI 업무협약 
 K-water가 지난 13일 한국중부발전과 신재생에너지 개발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함께 온실가스 감축, 국가 에너지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지난 13일에는 국제 물 전문가 양성을 위해 KDI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는데요, K-water는 국제정책대학원에 전문대학원 과정을 개설하여 물 관련 정책과 기술 분야 심화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가족과 함께하는 새 봄맞이 벚꽃 행사  
따뜻한 봄 날씨로 벚꽃이 만개했던 지난 7일 K-water 본사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새 봄맞이 벚꽃행사가 열렸는데요. K-water 임직원들과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감상하며 다양한 문화행사와 먹거리를 즐기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브릿지>
지난 3월, 페루에서는 보름간 이어진 집중 호우로 막대한 인적, 물적 피해가 발생했었죠. 복구 작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수해로 입은 몸과 마음의 상처는 아직 아물지 못했을 텐데요. K-water가 작지만 따뜻한 위로를 전하기로 했습니다. 

<스트레이트 단신> 

 □ 페루 홍수피해 지역에 비상 식수 미미르 지원
K-water는 지난달 집중호우로 국토 전역에 막대한 피해를 입은 페루 지역의 비상식수 지원을 위해 두 차례에 걸쳐 병입 수돗물 미미르 19만 병을 전달했습니다.

□ 갈등 해결 위한 상생협력위원회 출범
지난 14일 갈등 해결을 위한 K-water의 민관협력기구인 상생협력위원회 2기가 출범했습니다. 상생협력위원회는 시민과 환경단체,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돼 수자원시설 건설시 지역 의견을 수렴하고 갈등을 조정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 2016년도 정부 경영평가 실사 마무리
2016년도 정부 경영평가 실사가 마무리됐습니다. K-water는 미래 50년 비전을 수립하고 전략, 조직개편과 신규 사업 창출 등 많은 성과를 거뒀는데요. 실사 수검에 만전을 기한 K-water 직원 여러분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브릿지>
K-water 2017년도 채용형 인턴 163명이 3주간의 입문교육을 무사히 마치고, 지난 17일 부터 현업부서 OJT 근무를 시작했는데요,
교육 기간 동안 신입사원들의 활동모습을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현장스케치 영상 플레이 

□ 클로징
우리 신입사원 여러분~ 지금의 초심 잊지 말고 오늘도 힘내시고요..
선배님들께서도 따뜻한 격려와 관심으로 응원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주 포커스뷰는 여기까집니다.
다음 주에 더욱 풍성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