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제120회 K-water focus view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4월 1주차)

□ 오프닝
안녕하세요. 포커스뷰 사내아나운서 하유정입니다. 
노란 개나리, 화사한 벚꽃, 봄기운이 완연한 4월입니다. 
지역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봄맞이 문화행사로 전국은 축제분위기입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봄나들이 가는 것처럼, 싱그럽고 설레는 느낌으로 이번주 포커스뷰 여행 시작해 볼까요?(발랄, 활짝 웃으세요!)  

<스트레이트 단신>
□ 워터코리아, 물산업기술대전
제25회 세계물의날을 맞아 3월 21일부터 4일간 국내 최대 물산업 박람회인 Water Korea가 열렸습니다. K-water는 이 기간동안 홍보관을 운영하며 통합물관리와 스마트 물관리를 홍보하고,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대한민국 물산업기술대전 시상식을 개최하였습니다. 물산업기술대전은 올해로 10회 째를 맞으며 현재까지 82건의 우수기술을 선정했습니다. K-water는 우수기술의 실용화와 판로 확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 AWC 제4차 이사회
아시아물위원회 제4차 이사회가 지난 30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었습니다. K-water는 물분야 국제교육을 위한 온라인 아카데미를 개설하는 등 아시아 지역 물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제 실행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 상임 감사 취임
지난 20일 K-water의 신임 상임감사위원으로 박정현 감사위원이 취임하였습니다. 박정현 상임감사위원은 사전 예방 위주의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감사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브릿지>
지난 15년 충남서부권에 찾아온 극심한 가뭄, 기억하시나요? 보령댐 유역의 강수량 부족으로 급수제한의 위기상황까지 발생하면서 금강물을 보령댐에 공급하는 보령댐 도수로를 건설하였는데요,(약간 심각)

<스트레이트 단신> 
□ 충남도 가뭄 경계단계 발령과 보령댐 도수로 가동
보령댐 저수량이 계속 낮아져 25일 가뭄 경계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도수로 운영이 시작되었습니다. 일 최대 11만 5천톤의 금강물 유입으로 생활·공업용수 공급에 차질이 없겠지만, 당분간은 봄가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생활 속에 작은 물 절약이라도 실천하는 습관이 꼭 필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S등급, 2년연속 정부3.0 우수기관 선정
K-water가 기획재정부에서 22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았습니다. CEO부터 현장직원 모두가 국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몸소 고객행복경영을 실천해 온 결과인데요, K-water의 이와 같은 노력으로 지난 28일 2016년도 정부 3.0 우수 공공기관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브릿지>
앞에서 전해드린 워터코리아와 물산업기술대전을 포함해 세계물의날 기념식 현장까지, 그날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현장스케치 코너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함께 떠나보시죠~   

□ 클로징
이번주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제가 일하고 있는 평림댐을 비롯해 봄가뭄으로 고생하는 지역에 시원하고 넉넉한 봄비가 내려와 갈증이 하루빨리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포커스뷰는 다음회에 봄비처럼 반가운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