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제118회 K-water focus view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 오프닝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유혜영입니다.
유난히 길게 느껴졌던 겨울이 지나가고 어느새 봄기운이 느껴집니다.
1년의 시작은 1월이지만 사계절 중 봄이 시작되는 3월은 또 다른 출발의 의미가 있다고 하죠. 새 계절에 새로운 계획들과 함께 활기차게 시작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주 포커스뷰에는 어떤 소식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함께 만나보시죠~

<스트레이트 단신>
□ 사회공헌 우수부서 시상식 열려 
지난달 21일 사회공헌활동 우수부서에 대한 시상식과 워크숍이 인재개발원에서 열렸습니다. 2016년 우수부서는 총 12개 동아리로 시상과 함께 정보관리처 IT봉사대의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는데요. 워크숍에서는 본사와 권역별 분임토의를 통해 사회공헌에 대한 공감대를 확대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진행됐습니다. 

□ K-water 한전과 수상태양광 개발 협약 체결
K-water가 지난 23일 한국전력과 수상태양광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수상태양광은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를 위해 댐과 호수 등의 수면위에 설치한 태양광 발전시설로 수면에 설치해 자연훼손을 최소화하고 수면의 뛰어난 냉각효과로 발전 효율이 높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K-water는 운영관리중인 32개 댐내 상수원 보호구역 및 비보호구역을 포함하여 2,758㎿용량의 잠재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개발가능한 비상수원 보호구역을 대상으로 1,660㎿를 단계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입니다

<브릿지>
K-water는 효율적인 물관리를 위해 권역본부를 중심으로 통합물관리를 실행하고 있는데요. 본부와 권역본부, 현장의 소통과 공유체계 정립을 위해 물관리혁신추진단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스트레이트 단신> 
 □ 물관리혁신추진단 회의 개최
K-water가 지난 27일 40주년 기념홀에서 물관리혁신추진단 킥오프회의를 통해 물관리 혁신의 필요성과 추진단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본부별 혁신대표과제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K-WATER는 앞으로 효율적인 물관리혁신추진단 운영으로 권역별 통합물관리 정착과 물관리 정책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신사업 창출과 국내 물산업 육성 등 전사적 물관리 혁신을 이뤄나갈 계획입니다. 

□ 2017학년도 통합물관리학과 입학식 
2017학년도 통합물관리학과 입학 기념행사가 지난 3일 인재개발원 40주년 기념홀에서 열렸습니다. K-water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한밭대학교에 학사과정으로 통합물관리학과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는데요. 올해 입학한 22명의 직원은 앞으로 4년간 상하수도, 하천, 댐, 수질 등 물관리 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무교육을 받게 됩니다.  

<브릿지>
다음은 영상으로 보는 사보 순서입니다.
K-water 직원들이 남강댐 효나눔센터를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화면으로 만나보시죠~

□ 클로징
이번주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K-water 직원들의 더 많은 이야기는 K-water 사보 “물, 자연 그리고 사람 3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고요.
마지막으로 이번주부터 신설된 코너인데요. 드론으로 촬영한 하늘에서 바라본 K-water, 용담호 주변 전경을 함께 보시면서 포커스뷰 인사드리겠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