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117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2월 3주차)

□ 오프닝
안녕하세요! 이번 포커스뷰 진행을 맡은 이해성입니다.
(진지모드)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모든 날이 좋았다.
인기리에 종영한 어느 케이블 방송 드라마의 명대사인데요~
괜찮았나요?(느끼) 여러분의 모든 날이 좋길 바라면서, 산뜻하게
포커스뷰 첫 번째 소식부터 시작합니다!


<스트레이트 단신> - 목소리녹음
□ 2017년 직원이사회의 새로운 출발
2017년 K-water의 직원이사회가 새롭게 출발합니다. JB 24명, MB 20명, SB 15명 총 59명으로 구성된 직원 이사회는 출범과 함께 그 어느 때 보다도 강한 열의로 합동 워크숍 자리를 뜨겁게 달구었는데요, 앞으로 K-water의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뛰어 주시길 응원합니다. 

□ 세종시 SWC 시범사업 협약식
지난 9일 세종시에서는 SWC 구축 시범사업 추친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세종시 전지역에 Smart Water City 시범사업 도입을 위하여 국토부, 세종시, K-water간 협력 체계가 마련된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앞으로  K-water의 선진 물 관리 기술을 통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는 음용환경 조성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브릿지> - 리포팅
K-water의 물 복지 확대를 위한 고민과 노력은 국내에서만 그치지 않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와 자원고갈로 생존의 필수자원인 물, 에너지, 식량 자원의 안보 위기가 대두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해결책 모색을 위하여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 곳에 모였습니다.


<스트레이트 단신> - 목소리녹음 
□ WEF NEXUS 국제 컨퍼런스
지난 17일 서울에서 기후변화대응 물-에너지-식량 넥서스 국제 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K-water는 주제발표 등을 통해 WEF 넥서스 기술 개발과 정책 개선에 대한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이를 통한 미래 신성장동력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 대댐회 총회 및 이사회 
지난 16일 서울에서 15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대댐회 제45차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한국대댐회는 국제대댐회의 국내 위원회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댐과 관련된 기술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1972년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K-water 이학수 사장이 회장직을 맡고 있습니다.

<브릿지> - 리포팅
요즘 거리 곳곳에서 스마트 폰을 들고 돌아다니며 화면에 등장하는 귀여운 괴물을 잡는 게임, 심심치 않게 보셨을 것입니다.
K-water 아라뱃길에도 이 작고 귀여운 괴물들이 자주 출몰한다고 해서 저희가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함께 떠나보시죠!


□ 클로징 – 리포팅
아라뱃길, 요즘 뜨고 있는 게임의 성지 답네요~
그런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는 것 꼭! 꼭! 기억해 주시구요!
건강과 안전을 지키면서 추운 겨울에도 즐겁고 재미난 추억 많이 만드세요~
포커스뷰!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다음에 다시 만나요(손 흔들어요!)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