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114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 오프닝
본격적인 겨울추위가 시작됐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 탓에 감기 걸리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겨울철 천연 감기약으로 불리는 유자차는 비타민C가 레몬의 3배여서 발열과 탈수증상을 완화시켜주고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유자차 한잔과 함께 따뜻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번주 포커스뷰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

□ 창립 49주년 맞아 미래 50년 비전 선포
K-WATER가 창립 49주년을 맞아 지난 16일 본사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50년 비전을 선포하고 물을 통한 미래를 약속했습니다. 
K-WATER는 이 날 미래 50년 비전을 제시하고 대한민국 대표 물 전문 공기업이자 글로벌 물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권역별 통합물관리 본격화로 물 재해 제로를 달성하고 중소기업 협력강화와 민간 일자리 창출,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 이행 강화를 통해 국민 신뢰를 튼튼히 다져나갈 것을 강조했습니다. 

□K-WATER, 세종시 미급수 지역에 상수도 공급
지난 18일 K-WATER와 세종특별자치시가 광역상수도 직접 공급 협업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수도관이 개설되지 않아 지하수를 사용해 온 세종시 소정면 일대에 내년 3월부터 관로 10KM를 신설하고 수돗물을 공급하는 것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670여 명의 주민이 일일 240m3의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수탁 운영 개시
지난 22일, K-water는 신안군과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향후 12년간 118개 지자체 대상 3.1조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K-water는 우선 2017년부터 사업이 시작되는 9개 지자체와의 실시협약을 완료하였고, 앞으로 50개 이상의 추가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지방상수도사업이 K-water의 미래 50년 지속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파주 스마트워터시티 시범사업 최종성과 보고회
지난 23일 파주시 스마트워터시티 시범사업에 대한 최종성과발표회가 
개최됐습니다. 파주 스마트워터시티 시범사업은 건강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2014년부터 시작돼 파주 전 지역 급수인구 40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것으로 사업 전 1%에 불과했던 수돗물 음용률이 36%까지 상승했으며 유수율 역시 75%에서 88%로 13%포인트 향상되는 효과를 거뒀습니다. 

□ 제9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K-WATER가 지난 23일 열린 제9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K-WATER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대국민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국민과의 소통 활성화에 모범을 보인 점 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친수공간 활성화 위한 국민물교육 포럼 개최
K-WATER와 국민물교육협의회가 지난 23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제2차 국민물교육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생명의 물, 친수가치 증진으로 국민행복 더하기란 주제로 개최됐으며 학계 관계자와 시민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인간과 자연이 어우러진 친환경 친수공간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모색했습니다. 

□ K-WATER 혁신 콘서트 열려
지난 24일 본사에서 K-WATER 혁신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태백 수질민원 해소와 댐 부유물을 이용한 친환경 퇴비 무상지원 등 국민들의 실질적인 만족도 제고를 이룬 2016년 최고의 혁신 활동 
사례 발표를 통해 각자의 혁신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한탄강 홍수조절댐 준공식 개최
한탄강 홍수조절댐 건설사업 준공식이 25일 열렸습니다. 이번사업은 
총 사업비 1조 2,548원을 투입해 2006년 시작됐으며 국내 최초로 신공법인 RCD공법을 활용한 댐 축조가 진행됐고 댐 정상부에 공원을 조성해 친환경적인 구조물로 완성됐습니다. 

□ 클로징
앞서 창립 49주년을 맞은 K-WATER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변화 때문에 물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K-WATER는 미래50년 비전 선포를 통해 기후변화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물시장의 변화를 선도해나가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나갈 것을 다짐했는데요. 앞으로의 50년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포커스뷰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