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113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 오프닝
찬바람이 불고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옷장 속 겨울옷을 하나둘씩 꺼내 입습니다. 이 세상에서 제일 따뜻한 옷은 무엇일까요? 오리털, 캐시미어, 모피? 정답은 사람의 체온이라고 합니다. 어떤 두꺼운 옷보다도 곁에 있는 사람의 살가운 배려가 우리를 훈훈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따뜻한 한마디가 더 절실해지는 계절, 서로 마음의 온기를 나누는 하루를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주 포커스뷰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

□ 이학수 사장, 학국대댐회 신임회장으로 선출
한국대댐회는 지난 10월 31일 임시총회를 열고 이학수 K-water 사장을 신임회장으로 선출하였습니다. 이학수 신임회장은 침체된 한국대댐회의 활성화를 위해 학생회원과 수자원분야 전문업체 참여의 장을 확대하고, 회원사간 기술공유와 정보공유로 해외시장 동반참여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노조창립 기념식 
지난 10일, K-water 본사 대강당에서는 노조창립 29주년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K-water 합창단의 축하공연과 사회자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 기념식은 이영우 위원장의 기념사와 유공자 표창 등으로 채워졌습니다. 앞으로 K-water 노동조합이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많은 격려 보내드립니다. 

□ 2016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K-water가 ‘2016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과 개인의 우수사례를 포상하는 최고의 상인데요, K-water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희망멘토링 프로그램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2016 신기술실용화 대통령 표창 수상
앞서 전해드린 수상 소식에 이어, 이번에는 K-water 대통령 표창 수상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K-water는 대형 공사 중심의 SOC 공기업이라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및 우수 재활용 제품 구매에 어떤 기관보다도 앞장서 온 노력을 인정받아 ‘2016 신기술실용화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신제품 인증 기업들과 상생하는 공기업의 모범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인도네시아 Hasang 수력발전 운영관리 계약 체결
K-water가 인도네시아 Hasang 수력발전 운영관리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하여 K-water는 설계검토에서부터 건설공사 관리, 운영관리까지 사업 전 단계에 수력발전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해외사업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게 되었으며, 향후 해외사업 포트폴리오 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댐안전 및 유지관리 기술 국제심포지엄
지난 9일, K-water 40주년 기념홀에서는 K-water 및 해외 전문가, 학계, 유관기관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신 댐 안전 및 유지관리 기술을 주제로 국제 심포지엄이 열렸습니다. 국제 심포지엄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수자원 관련분야 패널 토의와 기술전시 등이 포함된 이번 행사를 통해 최신 기술동향을 파악하고 기술 향상을 도모하는 유익하고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습니다.

□ 클로징
올해 달력이 두 장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가을이 왔나 싶었는데 어느덧 한 해가 마무리 되고 있습니다. 올 한 해 아쉬웠던 것들은 내년을 기약하고 좋았던 일들은 소중한 추억으로 정리해 놓는 작업, 이제 천천히 시작해 보면 어떨까요? 그 동안 내가 걸어왔던 2016년의 모습들을 차분히 정리하다 보면 남은 두 달을 더 의미 있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포커스뷰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