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109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 오프닝
가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문구는 독서의 계절일 겁니다.
옛날 선조들은 한해 농사를 마무리하고 먹거리가 풍부한 가을에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어 독서하기 좋은 계절이라 했다고 하는데요. 선선한 가을공기가 느껴지는 요즘 무더위에 지쳐 미뤄뒀던 독서계획 세워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주 포커스뷰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

□ 제13회 k-water사장배 물사랑 전국조정대회
제13회 K-water 사장배 물사랑 전국조정대회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열렸습니다. K-water가 매년 개최하는 조정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로 금강 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37개 종목에 48개 팀 350여 명이 참가해 열띤 레이스를 펼쳤습니다. 


□ 2016 워터데탕트 대토론회 개최
지난 3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새로운 한반도 통일시대를 위한 2016 워터데탕트 대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이 날 토론회에는 물과 통일 분야 전문가 150여 명이 참석해 남북 공유하천의 평화적 관리와 이용을 통한 남북 긴장완화와 관계개선의 해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6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드’ 수상
K-water가 아시아 태평양 전 지역 기업, 기관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평가하는 스티비어워드에서 수상했습니다. K-water는 전국 113개 동아리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국민 물 복지 실현노력을 인정받아 지역사회홍보, 공공서비스 커뮤니케이션 혁신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2016년 신입사원 임명장 수여 및 특강 
지난 2일 2016년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한 팔로우업 교육이 이뤄졌습니다. K-water는 지난 3월 인턴생활으로 시작한 신입사원 234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특강과 노조와의 대화 시간 등을 진행했습니다.  

□ 청탁금지법 임직원 교육 실시
K-water가 지난 2일과 8일 청탁금지법에 관한 임직원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정부의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기 전 철저한 사전교육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고 신 윤리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본사를 시작으로 해외와 전국 지역본부에서도 순회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재난재해 대응 미래기술 국제세미나 열려 
지난 6일 K-water연구원에서 강재 수문 미래기술 국제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국민안전 확보와 세계 물 관리 기술 시장 선도를 위한 것으로 태국 왕립관개청 등 7개국 대표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뤄졌습니다. 


□ 한가위 명절 사랑과 나눔 전해요
K-water가 따뜻한 추석명절을 위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특히 9월 한 달을 노사공동 한가위 사랑과 나눔의 달로 정하고 전국 물사랑 나눔단 동아리별로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지난 8일에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K-water 임원들이 대덕구 장애인 종합복지관을 찾아 명절선물과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격려했습니다. 또한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사랑의 홈런기금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약속했습니다. 

□ 클로징
말하는대로 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두뇌는 우리가 하는 말을 근거로 감정을 인식하기 때문에 말은 몸과 마음에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이번 한주도 무서워, 두려워라는 부정의 말보다 설레고 기대돼, 잘해보자 라는 긍정적인 말로 몸과 마음에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포커스뷰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