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107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제15회

□ 오프닝
안녕하십니까, 제15회 포커스뷰 진행을 맡은 유수인입니다. '내려갈 때 보았네, 올라갈 때 보지 못한 그 꽃' 제가 좋아하는 고은 시인의 '그 꽃'이라는 시인데요. 우리가 항상 익숙하게 바라보는 것들이 사실은 정말 소중한 '꽃'과 같다는 걸 느끼게 해줍니다. 가족, 친구, 동료들 이 모든 것의 소중함을 시간이 지나고 나서 느끼는 것이 아니라 매일매일 그 순간에 느끼고 감사하기를 바라면서, 이번 포커스뷰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활짝 웃어주세요!)

□ 희망멘토링 비전캠프 실시
지난 8월 2일까지 2박 3일 동안 서울 올림픽 파크텔에서 대전·서울 지역 청소년과 대학생, K-water 직원 멘토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water 희망멘토링 비전캠프가 열렸습니다. 비전캠프 기간 동안 공부의 신 강성태, 개그우먼 박지선의 전문가 특강을 비롯하여 시화조력관리단 방문, 단합의 시간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멘토 멘티가 함께 서로의 꿈과 미래를 설계하고 따뜻하게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열정적 가득하고 멋진 희망멘토링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 국가가뭄정보분석·통합물관리센터 착공식
국가 물정보 컨트롤타워인 국가가뭄정보분석·통합물관리센터의 착공식이 지난 8월 4일 K-water 본사 소운동장에서 개최되었는데요, 이날 착공식 행사에는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 등 160여명의 인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2018년 3월 준공 예정인 이 센터의 건립을 통해 K-water는 물정보 관련부서의 연계를 통한 국가 물 정보 허브화에 앞장서 나갈 계획입니다. 

□ 2016 대한민국 국제 물 주간 성공다짐 대회 개최 
다가오는 10월, 작년에 개최된 제7차 세계물포럼의 성과를 이어나가기 위하여 2016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행사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 행사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역량 결집과 국민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하여 지난 8일 서울에서 성공개최 다짐대회가 열렸는데요, K-water 수자원사업본부장도 이날 국토부 차관, 환경부 국장, 대구 시장 등과 함께 주빈으로 참석하였습니다. 세계물포럼에 이어 대한민국이 국제 사회에서 물 이슈를 주도할 수 있도록 제1회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행사도 차질 없이 준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기업문화 개선 캠페인 CEO 동참 릴레이  
여성가족부에서 전개하고 있는 일·가정의 양립을 위한 기업문화 개선 캠페인에 K-water가 공기업 중 최초로 동참하였습니다. 일과 가정의 균형은 가정에 행복을, 기업에 더 큰 성장을 가져옵니다. 현재까지 약 100여개의 기업이 동참하고 있는 이번 기업문화 개선 캠페인에 함께 참여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태국 농업협동부 장관 K-water 방문
지난 8일 태국 농업협동부 장관과 주한태국대사가 K-water 본사에 방문하였습니다. K-water 이학수 부사장과 짧게 면담을 마친 후 본사에 있는 물관리센터에 방문하여 K-water의 통합물관리 기술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듣고 유역통합관리 운영에 대한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시찰하였습니다. 

□ 클로징
무더위의 열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지금 지구촌 반대편에 있는 브라질에서는 리우 올림픽이 한참 진행 중인데요. 우리 선수들에 대한 열띤 응원을 하느라 간혹 새벽잠을 설치기도 하시죠? 긴장되는 순간순간 집중력을 발휘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어느새 더위도 잊게 되는 짜릿한 승리의 순간도 맛보게 됩니다. 열심히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내면서, 저희도 올림픽의 열기처럼 더욱 밝은 모습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이번 포커스뷰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