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106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제14회 


□ 오프닝
안녕하십니까, 이번 포커스뷰 진행을 맡은 곽미진입니다. 초록 나뭇잎과 눈부신 햇빛, 푸른 바다가 생각나는 8월입니다. 뜨겁고 습한 날씨 때문에 여름을 싫어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보다 열정적인 계절이 또 있을까요? 뜨거운 태양만큼 열정적으로 보내길 바라면서 포커스뷰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활짝 웃어주세요!)

□ 청풍호 수상태양광 투자협약 체결식
지난 15일 K-water 이학수 부사장, 충북도지사, 제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도청에서 충주댐 수상태양광 사업 및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투자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K-water는 내년 3월 완공을 목표로 제천시 한수면 청풍호에 수상태양광 설치를 추진하고, 완공 후에는 연간 4천여 MWh의 전력을 생산 및 공급할 계획입니다. 

□ 상반기 성과점검회의
2016년 상반기 전사 추진실적 점검을 위한 성과점검회의가 지난 18일 K-water 부사장 주재로 열렸습니다. 본사, 본부, 현장 간 주요 경영사항을 공유하고 협업을 강화하기 위하여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임원, 본부장, 전 부서장이 참석하여 상반기 주요 경영성과를 공유하고 본부 주요 중점과제에 대한 열띤 토론이 있었습니다.

□ 한-아시아 지속가능 수자원관리 과정 특별연수 
K-water는 지난 19일부터 8월 5일까지 아시아 7개국의 물관리 담당 고위 공무원을 대상으로 K-water 교육원에서 특별연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대응 및 지속가능한 물관리 방안’을 주제로 한 강의와 물관리센터, 수질분석센터, 대청댐 등 현장 방문으로 유익하게 채워진 이번 연수를 통해 한국의 체계적인 물관리 정책과 선진 기술을 경험하여 자국의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좋은 방안을 찾길 기대합니다.

□ 칠레 에스비오사와 상수도 유수율 제고사업 계약  
K-water는 칠레의 민간수도사업자인 에스비오사와 탈카시 상수도 유수율 제고 사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남미지역에서 수주한 최초의 유수율 제고 사업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는 이번 사업을 통해서, 현재는 평균 유수율이 66.3%에 불과하지만 앞으로 약 10%p 이상 향상시킬 계획입니다. 

□ K-water 웹툰 공모전 시상식
수돗물의 우수성과 생활 속 물 절약 아이디어 등을 주제로 한 2016 K-water 웹툰 공모전의 시상식이 지난 20일 K-water 수도권지역본부에서 열렸습니다. 시상식에서는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 등 총 8명의 입상자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습니다. 입상작은 K-water 블로그 ‘맛있는 수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water 50주년 추억공모 이벤트
다가오는 2017년은 K-water가 5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K-water는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직원들과 보다 진솔하게 추억을 공유하고자 “추억 공모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K-water의 지나간 시간을 떠올릴 수 있는 소중한 소장품과 에피소드를 갖고 계시다면 아낌없이 나눠주세요!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클로징
제가 준비한 K-water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한여름 무더위는 연일 계속되고 있지만, 계곡으로 바다로 떠나 시원한 여름을 만끽하는 사람들의 즐거운 행렬은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요, 지금 보시는 영상은 대청댐 보조여수로 로하스 가족공원의 오토캠핑장의 모습니다. 신나고 안전한 휴가로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라고,(대청댐 항공촬영 영상 삽입) 저희도 더욱더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포커스뷰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