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104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 오프닝
안녕하십니까! 이번 포커스뷰 진행을 맡은 신입사원 이진우입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이 되었습니다. 무더운 여름 더욱 힘차게 보낼 수 있도록 가족들과, 친구들과 알찬 여름휴가를 계획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뜨겁게 내리쬐는 태양처럼 뜨거운 열정을 가득 담아 Focus View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웃으면서 멘트 힘차게 날려주세요~)

□ 구미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준공식
지난 29일, K-water 임직원 및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도입사업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정수처리시설 현대화를 위하여 지난 2009년 3월 시작하여 총 660억 원을 투입한 이번 사업으로 구미시, 김천시, 칠곡군에 건강하고 깨끗한 K-water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수도분야 SW(소프트웨어) 기술협력 MOU
K-water는 30일, K-water 본사에서 GS건설, 고려대학교와 건강한 물 공급 실현과 수도분야 SW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도분야 소프트웨어 기술과 정보를 교류하고, 글로벌 우수 기술력 확보를 위한 핵심기술 이전을 추진하는 등 상호간 기술 소통과 상생협력 체계 구축을 위하여 협력할 예정입니다.  


□ K-water 글로벌 인턴십 실시
K-water 글로벌 인턴십이 지난 6월 20일부터 시작되어 4주간 이어질 예정입니다. K-water의 글로벌 인턴으로 선발된 11개 국가 13명의 학생들은 미래전략실 등 9개 현업부서에 배치되어 해외 사례조사, 연구 분석업무 지원 등에 참여하고 워터투어 등을 통해 K-water의 다양한 물관리 기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글로벌 인턴들이 현업에 잘 적응해서 K-water와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길 기대합니다.


□ 문헌정보관 리모델링 개관식
바쁜 일상 속, 책을 통해 잠시 휴식을 갖게 해주는 문헌정보관이 신개념 공간으로 거듭났습니다! 지난 22일, 이학수 사장직무대행, 노조위원장, 상임감사 등 K-water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헌정보관의 리모델링 개관 기념식을 가졌는데요, 북카페, 미디어실, 회의실을 두루 갖추고 있는 문헌정보관을 휴양지 삼아 이번 여름 좋은 책 한권으로 마음 산책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독서 프로그램 등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클로징
이번 K-water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지난 포커스뷰에서 한수원의 수력발전댐을 K-water로 위탁하여 일괄 운영하게 되면서 보다 효율적인 수자원 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수자원공사의 다목적댐과 연계하여 운영하게 된 10개 댐의 모습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10개 댐 전경 함께 감상하시면서 이번 포커스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