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102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10회>

□ 오프닝
지난달부터 30도를 웃도는 때 이른 한여름 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7월보다 6월에 식중독 사고가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아직까진 괜찮겠지 하는 방심이 이런 결과를 초래하지 않았을까요? 
긴 여름의 시작! 재해 및 사고 대비뿐만 아니라 개인 건강관리에도 철저한 K-water인이 되길 바라며 Focus View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 

□ 정부3.0 우수기관 선정 및 현판식
K-water는 지난달 11일 행정자치부가 발표한 정부 3.0 실적 평가에서 우수 공공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간 추진해 온 국민 중심의 서비스 경영에 대하여 그 성과를 인정받은 것인데요, 이를 기념하는 현판식에서 앞으로도 정부 3.0의 핵심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을 생활화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 2016 희망멘토링 발대식
대전과 서울지역 고등학생 멘티, 대학생 멘토, K-water 직원이 한 마음으로 똘똘 뭉쳤습니다.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은 나눔의 리더십을 적극적으로 펼칠 수 있는 희망멘토링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는데요, K-water의 참여 직원들은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든든한 멘토가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습니다.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지난 19일, K-water는 지진에 따른 충주댐 피해에 대비한 재난대응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훈련에는 시설관리용 드론과 실시간 영상회의 시스템 등 최신 ICT 기술이 도입되어 보다 정밀하고 체계적으로 위기대응 체계를 점검하였습니다.

□ 아시아지역 물관리 멘토로 나선다
K-water의 물관리 기술은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달 24일부터 양일간 아시아 5개국 고위 공무원을 대상으로 물관리 기술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는데요, K-water의 통합운영센터 등을 둘러보며 첨단 물 관리 기법을 경험한 많은 참가자들은 앞으로도 물 분야 교류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전국의 대학생 200명으로 구성된 제10기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가 본격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에 이름을 올린 열정 가득한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톡톡 튀는 홍보활동이 앞으로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 뉴미들보드 워크숍 및 임명장 수여식
2016년 체인지 리더 워크숍 및 임명장 수여식이 지난 27일 열렸습니다. 24명의 체인지 리더들은 앞으로 경영진과의 소통 강화, 경영현안에 대한 직원 공감대 형성,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 한국수자원학회 학술발표회 개최
지난 달 26일부터 27일,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물관리”란 주제로 한국수자원학회 학술발표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K-water는 수자원 조사에서 드론을 활용한 사례를 발표하는 등 다양한 세션에 참여하였습니다.  

□ 파주 SWC 사업 확대
지난 2014년부터 파주에서 시행 중인 스마트 워터 시티 시범사업이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며 수돗물 직접 음용률이 1%에서 2015년 24.5%로 크게 올랐습니다. 이러한 성과와 파주 시민의 호응에 힘입어 3단계 사업부터는 사업을 파주시 전 지역으로 확대하게 되었는데요, 더 나아가 전국민이 안심하고 건강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는 그 날을 기대해 봅니다.

□ 클로징
바쁘게 달려오다 보니 어느덧 2016년의 한가운데인 6월입니다. 벌써 올해가 반이나 지나갔구나 보다는 아직 반이나 남아있구나 라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연초에 야심차게 세웠던 계획들을 돌아보고 점검해 보는 6월 한 달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커스뷰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