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100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 오프닝

이번 주말에는 꼭 봄나들이 다녀와야지 라는 말을 세 번만 하면 여름이 온다고 하는데요. 아직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하지만 한낮에는 햇살이 뜨겁게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파릇파릇 돋아난 새싹, 예쁘게 피어나기 시작한 꽃들처럼 지금에만 볼 수 있는 봄의 정취를 꼭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주 Focus View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 

□ LG전자와 MOU체결
k-water가 지난 12일 LG전자와 물 에너지 사업 활성화와 관련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온실가스 감축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해외 물 에너지사업에 동반 진출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 양사는 수상 태양광 설비와 에너지저장장치 기술개발을
공동 추진하게 됩니다. 

□ 미래발전추진위원단 전사회의
2016년도 제2차 미래발전추진단 전사회의가 12일 k-water본사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회의는 1/4분기 전사 추진실적을 점검해 2016년 성과창출 기반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통합 물 관리 사업과 건강한 물 공급사업, 수변 사업, 해외사업 등 과제별 진행현황 보고와 토론이 이뤄졌습니다. 

□ 필리핀 불라칸 착공식 참석
k-water는 지난 15일 필리핀 불라칸 지역 상수도 사업 착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국내 최초의 2천억 원대 상수도 BOT사업으로 공사가 마무리되면 주민들에게 일 38만 3천의 생활용수를 공급할 수 있게 됩니다.


□ AWC 1차 총회 성과 점검 워크숍
AWC 1차 총회 성과 점검을 위한 미래발전워크숍이 지난 18일
K-water 본사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워크숍은 AWC 창립총회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발전전략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임원과 관련 부서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AWC 지속성 확보 전략과 해외사업 진출 기여
방안, 예산 확보와 인력 지원 등에 관한 토론이 이뤄졌습니다.

□ 관망운영센터개소식
k-water가 수돗물 공급관로를 스마트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관망운영센터를 개소했습니다. k-water가 세계적 수준의 스마트 물 관리 기술을 바탕으로 한 실시간 상수관망 운영관리 시스템을 개발함에 따라 64개 수도시설의 유수율과 수도사고 발생 등 문제점을 수시로 파악할 수 있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 이란에너지부 수자원분야 업무협의
지난 21일 이란 에너지부 관계자들이 k-water를 방문해 수자원 분야 사업에 대해 협의했습니다. k-water는 앞으로 스마트 물 관리 사업 등을 통해 이란의 체계적인 물 공급 안정화 방안을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 K-water 행복가득水 프로젝트
K-water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K-water 행복가득 수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복지시설 노후 수도관을 교체하고 사회 취약계층의 물 사용 환경이 개선돼 건강한 수돗물 이용에 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 클로징
10도 이상 벌어지는 일교차가 계속되면서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오렌지, 자몽, 귤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과 단백질과 무기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환절기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포커스뷰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