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99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 오프닝

□ K-water 탁구단 창단식(3/28)
K-water는 지난 28일 대전 본사에서 대한탁구협회 수석부회장, 현정화 전 탁구선수 등 탁구계 주요 인사들과 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탁구단 창단식을 가졌습니다. 새로 창단한 K-water 남자 실업 탁구단은  재능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생활 스포츠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입니다. 앞으로 국민에게 많은 기쁨과 감동을 주는 K-water 탁구단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 한국가스공사 MOU체결(3/29)
K-water와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29일 수도관과 가스관의 안전성 향상을 위한 ‘관망 관리 분야 협력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기술교류를 통하여 양 기관이 서로 다른 관망관리 노하우를 공유함에 따라  전문역량 강화 및 기술 개발이 보다 진전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부안권관리단 방문(3/30)
지난 30일 K-water 최계운 사장과 윤성규 환경부 장관이 갈수기를 대비하여 광역상수원 수질과 수량을 점검하고자 부안권관리단 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이날 윤성규 환경부 장관은 지방상수도 노후관 개량사업에 K-water가 적극 협력해 주길 당부하였으며, 최계운 사장은 관리단 직원들이 본사 및 지역본부와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부안광역상수도의 유수율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며 격려하였습니다.  


□ 중부대학교 MOU체결(4/4)
K-water와 중부대학교는 지난 4일 K-water 본사에서 가뭄 관련 공동 연구개발 및 기술교류 산악협력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K-water의 앞선 가뭄정보 통합분석 기술에 중부대학교의 연구 성과가 더해져 국민들에게 보다 이해하기 쉽고 신뢰도 높은 가뭄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퍼블리코 대전 사회공헌활동(4/6)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고자 출범한 ‘퍼블리코 대전’의 첫 번째 사회공헌활동이 지난 6일 실시되었습니다. K-water, 코레일, 조폐공사 등 7개 기관의 기관장, 봉사단원 등 80여명이 함께 “아름다운 대전 가꾸기”를 위하여 금강유역 하천변에 모여 조팝나무 1,300그루를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향후에도 각 기관이 교대로 주관하고 공동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정기적으로 시행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

□ K-water-충청남도 물 분야 상생협력을 위한 MOU(4/7)
7일, K-water와 충청남도는 충남도청에서 물 분야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K-water의 물 관리 경험과 역량이 충청남도의 물 관리 정책과 어우러져 충남지역의 물 관리 현안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한-중 기술교류회의(4/8)
지난 6일부터 3박 4일간 진행되었던 제10회 한-중 기술교류회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에 10주년을 맞이한 교류회는 미래 발전 방향의 적극적인 모색을 위해 장강수리위원회 위원장 등 고위급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청와대 방문, K-water 본사 및 현장 견학, 수자원분야 주제 발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 클로징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