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97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제5회 포커스뷰

3월입니다. 지독한 미세먼지가 하늘을 가려도 어느새 봄은 우리 곁에 성큼 다가왔는데요. 주변에 작은 새싹 하나하나가 약동을 트는 이 계절에 미련없이 겨울옷을 벗고 창문 활짝 열고 활기차게 새봄 맞이하시길 바라며 이번 주 K-water 포커스뷰 전해드립니다.


<스마트 물관리 기술로 이란 물시장 선점>
최근 이란 경제재제 조치 해제에 따라 본격적인 이란 인프라분야 투자가 추진되고 있습니다.
최계운사장은 이란 수력발전공사 사장 및 에너지부국장 등의 현지면담을 통해 구체적인 시범사업 추진과 양국 협력증진에 합의했습니다.
K-water는 앞으로, 이란 전역에 대한 SWMI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중동진출을 위한 발판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K-water 대학 입학식>
지난 4일 K-water와 한밭대학교가 공동으로 개설하는 일·학습병행제 학사학위 과정인 통합물관리학과의 제1기 신입생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통합물관리학과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4년제 물관리 분야 맞춤형 학사학위 과정으로, 매년 K-water 고졸사원 가운데 30명을 선발하여 운영되며 교육과정은 물관리 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무능력 위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최계운 사장은 앞으로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전문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물환경관리 토론회>
K-water는 지난 9일 정부, 학계 전문가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후변화에 대비한 물환경관리 토론회를 개최 하였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국내 물 환경 전문가와 함께 금년 주요 이슈에 대해 수질, 수생태계, 하천관리 측면에서의 바람직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최계운 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4개의 전문가 주제발표가 이어지며 인천대학교 한태준 해양학과 교수가 좌장으로 나선 집중토론이 본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간 K-water는 전문가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녹조 저감과 수생태계 보전 등 물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현장에 적극적으로 적용해 왔습니다. 
 

<미래 50년 추진단 발족식>
K-water는 오는 2017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그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100년 K-water를 향한 지속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창립 50년, 미래 50년 준비위원회’ 발족식을 10일 개최하였습니다. 준비위원회 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위원회의 역할 및 향후 추진계획 등이 논의되었으며, 준비위원회는 100년 K-water를 향한 미래 50년 성장전략을 수립하는 구심점이 되어 앞으로 K-water가 나아갈 방향과 미래상을 제시하고 미래 50년 성장전략을 수립해 나갈 계획입니다. 

<EDC 개소식>
K-water 부산에코델타시티건설단은 11일 최계운 사장, 노조위원장, 수변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명지지구 사업부지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신축 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하였습니다. 미래를 여는 친환경 수변도시 부산에코델타시티는 2016년 하반기 명지지구 및 강동지구 산업용지 분양을 앞두고 있으며, EDC건설단 직원들은 이번 새 보금자리에서 성공적 단지조성과 분양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분양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공사 재무건전성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랑을 검으로 유머를 방패로' 스페인에 전해져오는 속담이라고 하는데요. 삶을 때때로 전쟁에 비유하기도 하죠. 생존을 위해 맞게 되는 크고 작은 전투 속에서 사랑을 검으로 유머를 방패로 삼아서 항상 승리하는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커스뷰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