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96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2016 제4회 K-water Focus View Script (안)


하루에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있는 시간이 얼마나 될까요?
스마트폰을 보느라 목을 빼고 허리가 구부정한 자세는 정신건강에도 좋지 않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앉는 자세가 체내 호르몬 분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자주 웃으면 엔돌핀 호르몬이 도는 것처럼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평소에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주 포커스뷰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 


<제3차 한태 수자원협력 공동운영위원회(JSC) 개최>
제3차 한태 수자원협력 공동운영위원회가 지난 19일 K-water 수도권 지역본부에서 열렸습니다. 이 날 회의에는 공동위원장인 최계운 사장과 태국 왕립관개청 수텝 청장을 비롯한 양 기관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해 실무회의를 통한 합의서를 채택했으며
태국 내 물 관련 사업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청년 해외 일자리찾기 프로젝트 코이카 박람회>
K-water가 지난 20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코이카 박람회를 통해 해외봉사와 취업절차 등을 소개했습니다. K-water는 조지아 수력발전 사업과 필리핀 불라칸 지역 상수도 공급 사업 등 코이카와 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협력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보령댐 도수로공사 완료 통수식 개최>
K-water가 보령댐 도수로 시설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22일 통수식을 개최했습니다. 보령댐 도수로 공사는 보령, 서산, 홍성 등 충남 서부지역 8개 시,군 주민들의 가뭄 대책 마련을 위해 금강의 물을 보령댐으로 연계하는 도수로를 설치하는 것으로 하루 최대 11만 5천 세제곱미터의 용수를 공급할 수 있게 됐습니다.


<K-water 제주 사업단 사무소 개소식>
K-WATER 제주 사업단 사무소가 지난 24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에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K-water는 올해부터 제주도 애월읍과 토평동 지역을 대상으로 목표 유수율 83% 달성을 위한 유수율 제고 시범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물 분야 연구개발을 위한 협력에 앞장 설 계획입니다.


<정부 3.0워크숍 개최>
K-WATER가 지난 25일 수도권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정부 3.0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워크숍은 정부 3.0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타 기관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정부 3.0 성과와 확산방안에 대한 토론과 공공기관의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습니다.


<보령댐 수상태양광발전소 준공식>
지난 25일 보령댐 수상태양광발전소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수상태양광발전소는 댐 수면 위에 설치한 태양광설비로 
연간 7백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청정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고
연간 천 3백 톤의 CO2감축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봄맞이 대청소로 이불과 옷, 먼지 모두 털어내야 한다는 표현
맞는 표현일까요?
털다는 달려있는 것, 붙어있는 것이 떨어지게 흔들거나 친다는 의미고 떨다는 달려있거나 붙어있는 것을 쳐서 떼어낸다는 뜻입니다.
이불이나 옷은 털어야 하고 거기에 묻은 먼지는 떨어야 합니다.
이번주에는 봄맞이 대청소를 통해 곧 시작될 봄을 기다려보는 건 어떨까요?
포커스뷰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