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88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2015 제18회 K-water Focus View Script

파랗게 빛나야할 가을하늘은 미세먼지로 뿌옇고, 황금빛 수확의 기쁨에 들떠 있을 들판은 극심한 가뭄에 신음 중입니다. 한줄기 비만 풍성하게 내려주면 모두 해결될 일이지만, 단비 소식은 도무지 감감합니다. 가뭄극복에 애쓰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주 K-water Focus View를 전해드립니다. 

□ 성덕다목적댐 준공
성덕다목적댐이 착공 10년 만에 준공되어, 지난 16일 경상북도 청송군 현지에서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농업용저수지를 다목적댐으로 재개발한 우리나라 최초의 댐인 성덕댐은 수자원의 활용도를 높이고 맑고 깨끗한 물의 혜택을 청송군, 영천시, 경산시 등으로 확장시켰다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최계운 사장은 이날 준공식 치사를 통해 ‘국민을 가뭄과 홍수 등의 물 재해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물로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국무총리 보령댐 방문
지난 17일 토요일, 황교안 국무총리가 보령댐관리단을 방문했습니다. 충남서부지역의 가뭄피해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주민불편 최소화 및 효과적인 가뭄극복을 위한 정부차원의 지원방안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황총리는 이날 주민들을 만나 가뭄으로 인한 생활불편 등을 듣는 한편, 금강과 보령댐을 잇는 도수로공사의 차질 없는 추진 등을 당부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제7차 미래발전추진단 전사회의
최계운 사장은 22일 「제7차 미래발전추진단 전사회의」를 열고, 금년도 경영목표에 대한 추진성과, 댐/수도/수변사업 등 기반산업 활성화방안, 주요 이슈 해결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임원 및 본사 전 부서장과 각 본부 주무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아라문화축제
지난 10월 9일부터 18일까지 열흘 동안 경인 아라뱃길 일원에서는 제3회 아라문화축제가 열렸습니다. ‘서해와 한강의 만남, 상생을 위한 첫 번 째 길 경인아라뱃길’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는 수만 명의 시민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 등을 즐겼습니다. 특히,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 ‘아라뱃길 드래곤보트대회’는 아라뱃길의 아름다운 풍광과 참가 선수들의 열정적이고 역동적인 경기모습이 잘 어우러져 관람객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시화나래 페스티벌
지난 10일 토요일부터 일주일 동안 시화멀티테크노밸리 일원에서 ‘시화나래 마린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시화호의 물, 바람, 사람’을 주제로 K-water와 시흥, 안산, 화성시가 함께 추진한 이번 페스티벌에는 무려 10만 명에 가까운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최계운 사장은 개막식에 참석해 ‘시화호권의 첫 번째 해양레저축제’를 축하하는 한편, 건강한 수돗물 홍보 등에도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한중일 환경포럼
지난 10월 16일 대전 K-water교육원에서는 「한중일 국제환경영향평가 학술대회」가 열렸습니다. K-water와 한국환경영향평가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학술대회에는 세 나라 환경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참여형 거번너스 기반 댐 이용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각국의 경험과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최계운 사장은 “이번 국제포럼을 계기로 친환경 수자원개발사업 저변확대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과학적, 합리적 방안 도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해마다 10월이 되면 사람들이 많이 듣고 또 부르는 두 노래가 있습니다. 현재의 사랑을 기뻐하고 다짐하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와 떠나간 사랑을 추억하며 아쉬워하는 ‘잊혀진 계절’ 다른 말로는 ‘10월의 마지막 밤’입니다. 저 마다의 사연이 같을 수는 없겠으나, 여러분 모두 기뻐하며 희망을 약속하는 10월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주  Focus View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