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88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2015 제17회 K-water Focus View Script

단풍, 국화, 억새 등의 소문이 무성한 가운데,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투명한 가을햇살이 반가우면서도 계속되는 심각한 가뭄 때문에 걱정 또한 큽니다. 가뭄을 이겨내기 위해 모두가 하나 되어 더욱 노력하자는 말씀을 드리며, 이번 주 K-water Focus View를 전해드립니다. 

□ 브라질 수자원청 MOU
최계운 사장은 9월 22일 대전에서 비센테 앤드리우(Vicente Andreu) 브라질 수자원청장과 ‘스마트 물 관리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앞으로 두 기관은 물 관리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후변화로 인한 물 재해 대응방안을 공동으로 연구하는 등 상호협력을 강화하게 됩니다. 최계운 사장은 이날, ‘베렘(Belem)강 시범사업’을 포함한 ‘이과수(Iguazu)강 하천복원사업’에 대한 K-water 참여방안 등을 제안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조지아 낸스크라 수력개발사업 착공 기념식
최계운 사장은 9월 24일 오후, 대전 본사 대회의실에서 ‘조지아 낸스크라 수력개발사업 착공’을 기념하는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기념식은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이루어낸 이 사업의 수주와 착공을 기념하는 한편,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통해 K-water의 유라시아 물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것을 다짐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점점 가시화, 구체화되고 있는‘ K-water의 글로벌 물 전문기관 도약’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충남 서부지역 가뭄극복을 위한 관계기관 대책회의 
K-water는 지난 30일 보령댐에서 ‘충남 서북부지역 가뭄극복을 위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열었습니다. 고갈의 위기에 처한 보령댐의 상황을 바로 알리고 급수조정과 근본대책 마련, 물 절약 운동 병행 등을 통해 심각한 가뭄을 슬기롭게 이겨내기 위해 열린 이날 회의에는 국토부, 충남도, 충남서부지역 8개 지자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전남도 물 복지 확대 시범사업 실시 협약
최계운 사장은 10월 1일 광주전남본부에서 아직 수돗물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전남 강진, 영암, 장성군 지역 20개 마을에 광역상수도를 통해 직접 수돗물을 공급하는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실시협약에는 전남지사와 강진군수, 영암군수, 장성군수가 참석했습니다. 이에 따라 2,1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수돗물을 마음껏 마시고 쓸 수 있게 되었으며, 국민 물 복지 실현의 날은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대덕홍수조절댐 건설사업 위수탁 협약
최계운 사장과 박보생 김천시장은 10.2 김천시청에서 대덕홍수조절댐 건설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로써 김천시의 항구적인 홍수피해 예방을 위한 대덕홍수조절댐 건설사업이 본격화뒤었습니다. 이 댐은 김천시 대덕면 가례리 일원에 높이 38m, 길이 180m, 홍수조절 용량 1천600만t 규모로 건설되며, 약 1천130억 원의 총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입니다. 금년 말쯤 타당성조사를 시작해 2017년 말에 착공될 계획입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K-water 사장배 마스터스 수영대회
‘2015 K-water사장배 전국 마스터스 수영대회’가 10.3~4 이틀 동안 서울올림픽수영장에서 열렸습니다. 대회에는 약 4,500여 명의 전국 아마추어 수영동호인들이 참석해 서로의 기량을 겨뤘습니다. 최계운 사장은 폐회식에 참석해 각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들을 시상하고 격려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LH와 건강한 물 공급 및 음용 환경 개선 협약
최계운 사장은 5일 대전 본사에서 이재영 LH 사장과 『건강한 물 공급 및 음용 환경 개선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LH에서 건설하는 아파트에 스마트 물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수돗물의 수량과 수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주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시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번 협약으로 수돗물 인식 개선과 국민 물 복지 실현을 위해 K-water가 추진 중인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스마트 워터시티 사업”이  크게 확대될 전망입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2015년 을미년은 아직도 세 달 가까이 남아 있거나, 이제 80여 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각자의 생각이 어떠하건 새로운 시각에서 새해 아침의 목표와 각오 등을 돌아볼 필요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여러분 모두의 흐뭇한 결실과 수확을 기원하면서, 이번 주  Focus View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