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87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2015 제15회 K-water Focus View Script


오프닝)
가을이 깊어가고, 어느새 추석도 성큼 다가왔습니다. 여러분은 올 추석, 무엇을 하며 보낼 예정인가요? 오랜만에 친인척을 만나 반가운 마음도 잠시, 막상 뭘 해야 할지 모를 때가 많은데요. 그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한가위 한마당이 풍성하게 펼쳐지는 K-water 강문화관! 일일 강문화관 홍보대사가 되어 소개도 하고,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도 하고, 모두에게 뜻깊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번 주 K-water Focus View, 한가위처럼 풍성한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 K-water, 조지아 넨스크라 수력개발사업 수주!
K-water는 지난 16일 러시아와 터키 사이에 위치한 동유럽 국가 조지아에서 넨스크라 수력개발사업 착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착공식에는 이라클리 카리바쉬빌리 총리, 카카 갈라제 에너지부 장관 등 조지아 정?재계 주요 인사가 참석해, 넨스크라 수력개발사업이 얼마나 중요한 사업인지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총 사업비는 약 9억 달러, 한화 1조원 규모로 준공은 2020년 말 예정입니다. 시설용량은 280MW로 연간 조지아 국민 60만 명이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라고 합니다. ‘K-WATER 프로그램’  기술을 인정받아 수출한 것으로 의미가 큰 성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 K-water ? IIC 상호협력 협약 체결
K-water는 지난 7일 본사 임원회의실에서 미주투자공사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중남미 지역의 물관리 분야 효율화와 프로젝트 개발 등 포괄적인 협력을 위한 것인데요.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중남미 지역 물 분야 프로젝트와 협력 프로그램 개발, IIC 재원의 중남미 기술지원 프로그램 공동참여 확대, 전문지식·경험·인재 상호교류 등이 있었습니다. 국제기구와의 전문지식과 경험 교류로 K-water 역량이 강화될 뿐 아니라 글로벌 네트워크와 중남미 사업 진출의 기반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아시아 물위원회(AWC) 활성화 방안 워크숍
K-water는 지난 10일 교육원에서 아시아 물위원회 활성화 방안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아시아 물시장 리더십 확보를 위한 Asia Water Council 추진 로드맵 공유하고, K-water의 전략 도출을 위해 전사적 논의의 장을 마련한 건데요. Post 세계물포럼 후속조치 진행사항, 아시아 물위원회 추진경과와 향후 계획, 아시아 물위원회 해외사업 연계방안 등으로 주제를 나누고 심층적인 토론을 펼쳤습니다. 아시아물위원회가 아시아의 물과 관련한 산업, 학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을 이끄는 기구가 되기를 바랍니다.


□ 2015 국정감사
K-water는 지난 21일 국정감사를 잘 마무리했는데요. K-water는 부채감축 공기업으로 꼽히는 등 자구 노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이런 결과를 만들기 위해 그동안 많은 노력을 해 온 임직원분들 수고 많았습니다. 여러분의 땀방울이 큰 결실을 이뤄낸 결과입니다. 


클로징)
국정감사 소식을 마지막으로 전해 드렸는데요. 국정감사를 준비하기까지, 또 잘 마무리하기까지 전 직원분들이 얼마나 많은 수고를 했는지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옆의 동료에게 고생 많았다고, 고마웠다고 서로를 격려해주는 따듯한 말 한마디 건네는 건 어떨까요? 가을 바람은 쌀쌀하지만, 마음은 훈훈한 한주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주 Focus View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