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86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2015 제14회 K-water Focus View Script


오늘은 퀴즈를 내는 걸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여러분, K-water 사장은 최계운 사장님이죠. 그럼, 일본의 수돗물 회사 사장 이름은 무엇일까요? (잠시 쉬고) 무라까워쓰지마입니다. 너무 올드했나요? 그럼 다른 퀴즈를 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수돗물 음용률이 가장 높은 지역은 어디일까요? 바로 여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 주 K-water Focus View, 파주 스마트워터시티에서 시작합니다.


□ K-water, 파주 스마트워터시티 2단계 시범사업 착수!
K-water는 지난달 21일 파주시 금촌동에서 파주 스마트워터시티 2단계 시범사업 착수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K-water는 지난해 파주시 교하?적성 지역 1만 세대를 대상으로 스마트워터시티 1단계 사업을 시행했었는데요. 그 결과, 수돗물 직접 음용률을 1%에서 19%로 상향시킨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이번 2단계 사업의 주요 추진 사항은 스마트폰과 수질전광판으로 수돗물 수질 상태 실시간 제공, 재 염소 처리, 자동 드레인 설치 등입니다.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스마트워터시티 모델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를 기대합니다.


□ K-water 대학생 서포터스  『건강한 수돗물 캠페인』
건강한 수돗물 홍보와 물 사랑 전파에 앞장서고 있는 9기 K-water 대학생 서포터스가 지난달 22일, 파주시 금촌동에서 『건강한 수돗물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서포터스는 시민들에게 병입 수돗물을 나눠주고, 물맛 블라인드 테스트, 방울이와 사진 찍기 등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또, 스마터워터시티를 홍보하는 것도 놓치지 않았는데요. 시민들은 너나 할 것 없이 “건강한 수돗물 최고에요!”라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 2015 스톡홀름 국제물주간 행사 참석
최계운 사장은 지난달 22일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스웨덴 스톡홀롬 물주간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스웨덴 스톡홀롬 물주간은 140여 개 국가, 270여 개 기관 약 3천 명이 참여하는 가장 오래된 국제 물 행사인데요. 최계운 사장은 제7차 세계물포럼 성과를 공유하고, SWMI 실행 등 Post-물포럼 전략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전략적으로 참여한 것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K-water의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기술·정책 자문회의 개최
K-water는 지난 1일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기술·정책 자문회의를 개최했습니다. 회의의 두 가지의 큰 주제로 진행됐는데요. 첫째, 기존 수자원 효율적 활용방안, 특히 낙동강 수계의 활용방안과 둘째, 해외 물 산업 진출 확대계획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그 결과, 수자원 활용방안을 국가계획에 반영하여 추진해나가고, 물 문제가 심각한 나라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물 복지를 실현하자는데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 현장방문 ? 보령권관리단 방문  
최계운 사장은 지난 2일 보령권관리단을 방문했습니다. 충남 서북부지역에 용수를 공급하는 보령댐은 현재 극심한 가뭄으로 저수율이 예년의 절반 정도에 그쳐 물 부족이 우려되고 있는데요. 최계운 사장은 댐 현지 사항을 확인하고, 비상급수체계를 점검했습니다. 또 직원들과 대화를 통해 힘든 상황을 이해하고, 함께 가뭄을 극복하자고 독려했는데요. 때마침 단비가 내려, 현장에 있는 모든 사람의 마음까지 희망으로 물들었을 것 같습니다.


오프닝때 잠시 일본의 수돗물 회사 사장 무라까워쓰지마에 대한 농담했는데요. 여름에 이어 가을에도 가뭄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정말로 물을 아껴 써야 할 때인데요. 물 받아쓰기, 목욕물 재활용하기 등 우리가 알고 있는 생활 속 물 절약 방법 중 한 가지라도 실천하는 한 주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주 Focus View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