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82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2015 제10회 K-water Focus View Script

가뭄이 극심합니다. 일부지방에서는 제한급수 비상처방까지 내려졌습니다.  가뭄극복을 위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물을 아껴 써야 합니다. 어려움과 고통을 함께 나눠야 합니다. 더욱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물 관리로 국민의 걱정을 덜어 드리자는 말씀을 드리며, 이번 주 K-water Focus View를 전해드립니다. 


□ 송산 국제테마파크 투자협력 협약 체결
K-water는 6.1, 필리핀 최대기업 산 미구엘과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투자협력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 사업은 경기도 화성의 송산그린시티 동쪽 420만㎡ 부지에 세계적 수준의 테마파크를 건설하는 것으로, 한류 콘텐츠를 살린 테마파크, 워터파크, 테마 호텔, 아웃렛 등이 건설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으로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조성 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가뭄극복 총력
최계운 사장은 6.9 충주댐을 방문, 한강수계의 다목적댐과 보를 연계한 과학적 물 관리로 가뭄극복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습니다. 또한, 우기 전까지 댐 용수공급에는 지장이 없을 전망이지만, 물 절약과 용수비축 등 다각적인 준비로 국민 불편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water는 용수수급 상황에 대한 세심한 모니터링과 장단기 가뭄대책을 추진하는 동시에, 근본적 가뭄해소를 위한 지역 간 물 배분체계 조정, 지하수댐 건설 등의 장기적 대책을 검토 중입니다. 최계운 사장은 또한,  단양수중보 건설 현장을 찾아, 공사관계자들의 의견을 듣고 진척상황을  점검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남북 물길 잇기를 통한 워터데탕트 토론회 개최
K-water는 6.9 서울 은행회관에서 사단법인 북한물문제연구회와 공동으로 “남북 물길 잇기를 통한 워터데탕트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최계운 사장은 ‘남북이 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정부와 국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실행에 옮기는 일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토론회에는 최계운 K-water사장, 정봉욱 통일준비위원회 민간부위원장, 박덕흠 국회 의원, 이완영국회의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문의 : 조사기획처 북한조사팀)


□ SWG학회 춘계학술대회
최계운 사장은 6.5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스마트워터그리드학회 춘계학술발표회에서 “바람직한 물 관리 방안 모색을 위한 전문가 좌담회”를 주재, ICT 기반의 과학적 물 관리, 수돗물 국민신뢰제고, 노후시설 개선 투자확대 등에 관련 기관의 뜻을 모으는 한편,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토론했습니다. 좌담회에는 이은우 미래부 과학기술연합대학 총장, 염태영 수원시장, 이재붕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 장재연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임재명 녹색환경지원센터연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워크숍 및 현황 공유회의 
최계운 사장은 6.10, ‘사내 정보시스템 개선을 위한 워크숍’과 ‘미래발전과제 추진현황 공유회의’에 참석해 직원들과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워크숍에서는 ‘자료요구 간소화 문화의 정착’ 등을 놓고, 공유회의에서는 ‘ 미래발전과제 추진 과정상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을 두고 다양한 의견이 교환되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