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제125회 K-water focus view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8월1주차>

□ 오프닝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유혜영입니다. 
요즘 낮 기온이 35도를 넘나드는 폭염과 집중호우가 번갈아 계속되고 있는데요. 온도조절과 음식물 관리에 더욱 유의하셔서 건강한 여름나기 하셔야겠습니다. 오늘도 포커스뷰 활기차게 시작하겠습니다.

<스트레이트 단신>
□ 우리는 수돗물을 마십니다 
K-water가 지난 23일 서울광장에서 수돗물시민네트워크와 함께
수돗물 음용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수돗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음용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국제 녹조관리 워크숍 열려 
최근 녹조로 인한 심각성이 커지면서 K-water가 지난 13일 국제 녹조관리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녹조관리 선진국인 미국의 정책과 연구, 기술 현황을 공유하고 국내 현황과 비교 분석하는 자리였는데요. 전문가 발표와 토론을 통해 녹조 관리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브릿지>
이제 소양강댐에서는 탁수가 발생해도 맑을 물을 선택해 취수할 수 있게 됐는데요. 고정된 수심에서 물을 끌어오던 기존의 방식과 달리 수질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하는 조절문을 통해 원하는 수심의 맑은 물을 취수하는 설비 공사가 마무리 됐다고 합니다. 



□ 소양강댐 선택취수설비 공사 준공
소양강댐 선택취수설비 준공식이 지난달 26일 열렸습니다. 
이번 설비 준공으로 수질개선과 정수비용 감소는 물론 앞으로 소양강댐에 탁수가 발생할 경우에도 수도권과 강원지역에 안정적으로 깨끗한 
물 공급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 2017 해피워터 희망멘토링 비전캠프 
K-water 직원과 대학생이 청소년의 멘토가 되는 2017 해피워터 희망멘토링 비전캠프가 지난 30일부터 3일간 진행됐는데요. 명사 특강과 
진로탐색, K-water 사업장 방문 등 학생들의 꿈과 비전을 그려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 CEO 하계 메시지(CEO 영상)
여러분, 지난 상반기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벌써 휴가를 다녀오신 분도 계실 것이고, 즐거운 휴가를 앞두고 계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일할 때 일하고, 쉴 때는 충분히 쉬어야 한다는 K-water CEO 메시지처럼 하반기 K-water의 더 큰 도약을 위해 건강한 여름휴가 보내시기 바랍니다. 

<영상으로 보는 사보>
□ 천안권 관리단 기타동아리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 시켜주는 건 시원한 음료와 에어컨 바람도 좋지만 때로는 아름다운 음악과 연주소리가 되기도 하는데요. 영상으로 보는 사보에서는 천안권 관리단 기타동아리의 모습 준비했습니다. 함께 만나보시죠.

□ 엔딩
이번주 포커스뷰는 여기까집니다. 
저는 다음 주 더욱 풍성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