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물의 소중함 전국민과 함께 나눠요!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물의 소중함 전국민과 함께 나눠요!
조아라 2018-03-21 조회수 14027

K-water, 물의 소중함 전국민과 함께 나눠요!
- ‘2018 세계물의날’ 맞아 물의 소중함 전하는 다양한 행사 열어

□ 매년 3월 22일은 UN이 정한 ‘세계물의날(World Water Day)’이다.  UN은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물 문제 해결에 전세계의 동참을 호소하고자 1992년부터 매년 3월 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 물관리 전문 공기업인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8 세계물의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과 물관리 중요성을 전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 먼저 3월 한 달 간 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세계물의날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ㅇ 지난 5일부터 20일까지 K-wate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세계물의날 소문내기, 틀린그림 찾기, 낱말퍼즐’ 등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총 3,300여명이 참여했다.

 ㅇ 19일부터 이달 말까지는 공식 홈페이지(www.kwater.or.kr)를 통해  ’세계물의날’의 날짜를 맞추는 퀴즈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아이패드(1명), 2등 문화상품권 1만원(30명), 3등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50명)을 선물한다.

□ 또한 ‘세계물의날’ 당일인 22일에는 65개 K-water 사업장 인근의 수원지와 하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전사 하천정화활동을 펼친다.

 ㅇ 이날 정화활동에는 K-water 임직원과 지자체, 지역주민 등 약 1,000여 명이 참여해 오염원인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계 교란식물을 제거한다.

□ 이 외에도 어린이 물드림캠프(3.28∼29 한강 경영처), 수돗물 시음회, 블루골드 보물찾기(3.22∼23, 시화조력관리단), Water Movie Festival(3.17∼25, 용담댐 물문화관), 물사랑 사진 전시회(3.22 영상강문화관) 등 지역사회와 함께 물의 소중함을 생각해 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 최근 5년간 이상기후로 비가 적게 내려 다목적댐에 저장한 물이 예년에 비해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2017년 강수량은 예년의 약 76%에 불과했다.

□ K-water는 최소 필요수량만 공급하면서, 최대한 용수를 비축해 관리 중인 모든 댐에서 생활용수와 공업용수를 정상 공급하고 있다. 

 ㅇ 특히, 역대 최저 저수율로 가뭄 위기를 맞은 충남 보령댐, 경북 운문댐, 전남 평림댐은 지자체, 한국농어촌공사 등과 협력하여  여유물량을 물 부족 지역으로 보내 가뭄을 극복 중이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물은 생존과 직결된 중요한 존재로, 우리가 누리는 많은 것들이 물이 없다면 대부분 불가능하다. ‘세계물의날’을 맞아 많은 분들이 잠시라도 물의 소중함을 생각해 보았으면 좋겠다.
국민 누구나 물이 주는 혜택과 물 재해로부터의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 한편, 국제인구행동연구소(PAI)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물스트레스 국가’다. 국토면적에 비해 인구가 많고 계절별 강수의 편차가 심해 국민 한사람이 사용가능한 물의 양은 많지 않은 편이다. 체계적인 물관리와 생활 속 물 절약이 더욱 필요한 이유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