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사회적 기업 지원 위한 아이디어 발굴에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사회적 기업 지원 위한 아이디어 발굴에 나서
조아라 2018-01-30 조회수 14498

K-water, 사회적 기업 지원 위한 아이디어 발굴에 나서
- 1.31(수)∼2.28(수), 물·환경을 테마로 한 사회적 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
- 수상 기업에 사업비 지원과 제품성능 검증 기회(테스트베드) 제공
 
□ K-water(사장 이학수)는 역량 있는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18. 1.31(수)부터 2.28(수)까지 ‘사회적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우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 사회적 기업이란, 취약계층에게 사회적 서비스와 일자리 등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말한다.

□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 기업의 성장과 사회적 가치 창출 지원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K-water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가 주관한다.

□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된 기업(고용노동부인증)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예비 사회적 기업과 창업을 준비 중인 창업팀도 참여 가능하다.

□ 공모전의 주제는 ‘물과 환경을 테마로 한 지역사회 발전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로, 공모 분야는 크게 3가지다.

ㅇ첫째, 물을 매개로(재료로) 한 재화 또는 사회적 서비스 제공, 둘째, 물 환경개선 및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예술 서비스 지원, 셋째, 기타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는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템이다.

□ 공모전 정보는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 홈페이지(www.knse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02-333-4252)로 하면 된다.

□ 접수처는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 사무국으로, 우편접수(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 68) 만 가능하다.

□ 최종심사는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진행한다. 각 기업이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사업화가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를 채택할 계획이다. 심사결과는 3월 말, 선정 기업에 개별 통보 하며,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 홈페이지에도 공지한다.

□ 아이디어가 채택된 수상 기업에는 사업비를 지원하고 필요할 경우, K-water의 댐과 정수장 등 사업장을 활용해 제품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테스트 베드)도 제공한다.

□ 또한, 수상 기업이 제출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매출 증대, 취약계층 사회적 서비스 지원 확대 등 가시적 성과를 창출한 경우, 연말  성과보고와 심사를 거쳐 중장기 지원도 병행할 방침이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사회적 기업 지원을 통해 지역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며, “사회적 기업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