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국제 물 전문가 양성 위해 KDI와 협력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국제 물 전문가 양성 위해 KDI와 협력
조아라 2017-04-13 조회수 16727

K-water, 국제 물 전문가 양성 위해 KDI와 협력
- KDI(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에 전문대학원 과정 개설
- K-water 직원 대상으로 물 관련 정책과 기술 분야 심화교육
- 국제적 역량과 통찰력 갖춘 인재 양성 기대

□ K-water(사장 이학수)는 미래 물 산업을 이끌어 갈 글로벌 물 전문가 양성을 위해 KDI(한국개발연구원)과 2017. 4. 13(목) 11:30, KDI국제정책대학원(세종시 소재)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K-water는 ‘글로벌 물관리 강국 실현’을 미래 50년 비전으로 제시하고, 물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국제 수준의 사업역량 확보, 미래 물시장을 주도할 융합형 인재 육성 등을 실행과제로 추진 중이다.
□ 주요 협약 내용은 ▲글로벌 물 산업 전문가 육성을 위한 K-water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교육, 연구, 기술 분야 협력과 정보 교류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시설 및 연구 장비의 상호 활용 등   물 전문가 육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이다.
□ 이번 협약에 따라 KDI국제정책대학원에 수자원 융복합 전문대학원 과정을 신설하고 물 관련 정책과 재무, 기술 분야를 통합한 융합형 심화교육 석사과정을 운영한다.
□ 교육과정은 K-water 직원 중 매년 약 25명을 선발하여 17개월간 운영하며, 모든 교육은 영어로 진행한다.
□ K-water는 이 과정을 통해 해외 사업 등 신성장동력 창출 역량과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적 통찰력을 갖춘 글로벌 물산업 전문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세계 물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함에 따라 국가 간, 기업 간 경쟁 또한 점차 치열해 지고 있다.”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세계 물 산업을 주도하는 국제적 전문가를 양성하고 글로벌 물관리 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