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대전지역 공공기관과 안전문화 확산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대전지역 공공기관과 안전문화 확산 나서
김예현 2019-12-10 조회수 9163

한국수자원공사, 대전지역 공공기관과 안전문화 확산 나서

 ◇ 12월 9일, 대청댐에서 9개 공공기관과 ‘안전·환경분야 우수사례 벤치마킹’행사 갖고 안전문화 확산 다짐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12월 9일 오후 1시 30분, 대전시 대덕구 대청다목적댐 물문화관에서 대전지역 소재 9개 공공기관과 함께 ‘2019 대전지역 공공기관「안전 및 환경 분야」교차점검 및 우수사례 벤치마킹’ 행사를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 주도의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기관별 안전 및 환경 분야 상호 교류를 확대하여 개선점과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 참여 기관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창업 진흥원,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산림 복지진흥원, 한국조폐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한전원자력연료(이상 가나다순)이다.

□ 이날 한국수자원공사는 현장 작업자와 건설장비 간 접촉사고를 막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근접경보시스템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하여 각종 위험 정보를 알려주는 다양한 안전관리 기술을 소개했다.

□ 또한, 안전경영에 대한 심의 및 자문 역할을 하는 ‘안전경영위원회’ 운영과 위험작업 대응 절차, 유해 위험 요인 등 안전관리 정보를 업무시스템에 연계하는 ‘산업안전보건 정보화 시스템 구축’ 등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 오승환 한국수자원공사 재난안전실장은 “공공기관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더욱 객관적인 시각에서 우리의 안전 체계를 돌아보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